소개
"연애 상담 일로 한국 역사상 가장 돈을 많이 번 사람은 누구냐?"
"누가 최고이냐?"
이 부분에 대해선 업계의 모든 사람들은 만장일치로 '손수현'을 이야기할 거라 생각합니다. 손수현 상담사는 상담비 90만 원에 3주씩 기다려야 하는 특급상담사이고, 9년간 1만 건이 넘는 상담을 진행해 왔습니다.
손수현 상담사는 성격상 이런 소개 글을 굉장히 민망해할 사람이지만, 저는 굳이 사실인 것을 밝히지 않을 이유가 없다 느낍니다. 상담 신청을 해보신 분들은 아실 것입니다.
물론 돈을 많이 벌었다고 해서 그 분야의 최고라고 단언하긴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만약 연애 문제를 갖고 있고, 이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 줄 사람을 찾는다면? 가장 업계에서 유명하고 비싼 사람을 찾을 겁니다. 그런 사람의 모든 노하우를 한 권의 책으로 알 수 있다니, 세상이 참 편리하고 좋아졌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의 경우, 은퇴하기 전 짝사랑 상담을 할 때 '너무나 쉬운 상황이다. 자율 지침을 해도 된다'라는 상담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손수현 상담사의 『선택하는 남자』를 읽고 '아, 이렇게 A부터 Z까지 모두 설명하는 구체적인 대사, 행동, 지침을 주었다면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성사시켰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전작과 같이 저자 특유의 완벽주의, 8년간의 데이터를 토대로 한 통계 제일주의, 사례와 구체적 해결책과 대사를 제시하려는 고집이 보이는군요. 백문이 불여일견, 그냥 목차를 읽어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