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약관은 라이프해킹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프드프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 양측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제1조 용어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별도로 정의되지 않은 용어 중 법령상 용어는 해당 법령상의 정의를 따르고, 일반적인 거래상 용어는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① “홈페이지”란 회사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재화 및 상품을 판매하거나 또는 판매를 중개하는 온라인 영업장을 말하며,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② “이용자”란 이 약관의 내용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③ “회원”이란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하고 회사의 승인을 받았으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의미합니다.
④ “비회원”이란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⑤ “회원가입”이란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따라 “홈페이지”와의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⑥ “회원탈퇴”란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의거하여 “홈페이지”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⑦ “회원정보”란 회원이 회원을 가입하며 회사에게 제공하는 정보 일체를 의미합니다.
⑧ “서비스”란 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하는 유형 또는 무형의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⑨ “프드프”란 “홈페이지”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홈페이지”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전자책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⑩ "게시물"이란 이용자가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제2조 약관명시

① “홈페이지”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④ "홈페이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홈페이지"에 송신하여 "홈페이지"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 지식 콘텐츠, 상품 등의 판매 또는 판매중개를 포함하여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이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나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홈페이지"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 중단

① "홈페이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은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홈페이지"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홈페이지"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6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회원가입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의 제공을 거절하거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홈페이지”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홈페이지”에 대해 손해를 가하였거나 그러한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했다고 의심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홈페이지"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하며, 이 과정에서 “홈페이지”는 회원의 실명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홈페이지"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홈페이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홈페이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홈페이지”가 허용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홈페이지”가 일반에게 공개하지 아니한 정보를 복제하거나 전송∙배포하는 경우 (이러한 시도가 이루어졌다고 합리적으로 의심할 수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
5.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홈페이지"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홈페이지"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홈페이지"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7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홈페이지”가 본조에 의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이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지급한 금원은 반환하지 아니한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홈페이지"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8조 구매 신청

"홈페이지"의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상품 또는 서비스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서비스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홈페이지"의 확인에 대한 동의
3. 결제방법의 선택

제9조 계약의 성립

① "홈페이지"은 제8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홈페이지"의 운영상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홈페이지"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홈페이지"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지급방법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홈페이지"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홈페이지"와 계약을 맺었거나 "홈페이지"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1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재화 등의 공급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와 재화 및 서비스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및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3조 환급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및 서비스 등이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4조 청약철회와 결제취소

① 회사와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에 해당하는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서비스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2. 이벤트 등으로 제공한 재화 등이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3.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경우
4.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6. 회원이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경우
7.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경우
② 제1항 제1호 내지 제3호의 경우에 "홈페이지"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용역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용역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제1항의 청약철회는 회원이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⑤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청약철회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⑥ 회원은 이용신청을 철회한 경우 회원이 선택한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결제취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호의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1. 이벤트, 쿠폰, 보상 등 결제수단이 무료로 지급된 경우
2. 해당 기간 내에 사용내역이 있을 경우
3. 해당 결제수단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을 경과한 경우
⑦ 결제취소 시에는 실제 회원님께서 결제하신 금액에 대해 납부영수증 등으로 이용요금의 납부여부를 확인한 후 환불해드리게 됩니다. 이용요금의 납부여부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결제와 관련된 납부영수증 등의 증빙자료 보관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⑧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는 본 서비스의 특성 상 이용자가 이용 개시 후,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를 열람한 이후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가분적 디지털콘텐츠의 부분 환불 금액 안내는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홈페이지"는 법령 혹은 법률에 의거한 환불 사유에 의해 환불 요청을 받은 경우 5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및 서비스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④ 현금 환불은 필히 이용자 본인 명의 통장으로 계좌이체 환불 처리됩니다.

제16조 개인정보보호

① "홈페이지"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전화번호
3. 닉네임
4. 비밀번호
5. 전자우편주소
② "홈페이지"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상품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홈페이지"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홈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홈페이지"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합니다.
⑦ "홈페이지"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⑨ 이용자의 계정은 원칙적으로 본인만 사용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불법적인 계정 공유가 발생하는 경우, 제6조에서 정한 내용에 따라 회원자격의 정지 혹은 상실 및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혹은 이용 목적이 달성되기 전 또는 이용자의 탈퇴 요청이 있기 전까지 해당 정보를 보유합니다. 다만,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는 아래와 같이 정합니다.
1. 구매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결제 및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부가가치세의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등 - 5년 (부가가치세법)

제17조 “홈페이지”의 의무

① "홈페이지"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18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홈페이지"에 통보하고 "홈페이지"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홈페이지"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홈페이지"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홈페이지"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0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①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게시∙전달∙공유 목적으로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을 이용∙편집∙수정하여 이용할 수 있고, 회사의 다른 서비스 또는 연동채널∙판매채널에 이를 게재하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목적으로 게시물을 사용할 경우 게시물에 대한 게시자를 반드시 명시해야 합니다. 단, 게시자를 알 수 없는 익명 게시물이나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이용자는 게시물을 작성할 때 타인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포함하여 여타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고, 회사는 그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용자가 타인의 권리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이 회사를 상대로 이의신청, 손해배상청구, 삭제요청 등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모든 비용이나 손해배상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사이트를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이용자가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않고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5. 개인 간 금전거래를 요하는 경우
6.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7.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타인의 계정정보,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9.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10.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1.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물을 작성하는 위치에 부여된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⑥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본조 제2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⑧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요청 : pudufu@pudufu.co.kr

제21조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① 회사가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거나, 기존 서비스 내에서 필요한 경우 이를 위한 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이는 각 서비스의 개별 페이지에 유의사항의 형태로 구현될 수 있으며, 그 형태나 명칭을 불문하고 본 조에서 규정하는 ‘약관 및 정책’에 해당합니다.
② 회사가 전항에 따른 개별 약관 및 정책을 둘 경우 이용자가 최초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 동의 절차를 거치도록 하거나 이를 이용자가 충분히 확인할 수 있도록 제시하며, 해당 약관 및 정책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홈페이지“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홈페이지“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홈페이지"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홈페이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③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②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공지일자 : 2024년 3월 29일
적용일자 : 2024년 4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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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5월 1일 ~ 2024년 4월 4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