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내 서재

선택하는 남자

절대 거절 당하지 않는 2차와 다음 약속 제안하기

북마크(메모)


 




이 파트를 설명하기 위해 한 가지 일화를 소개하겠다. 한 영업 사원이 있었다. 이 영업 사원은 물건을 거의 판매하지 못해서 실적이 엉망이었다. 그러다가 아주 사소한 방법 하나를 바꾸었는데, 그 순간 판매량이 거의 2배 이상 뛰어올랐다. 그 방법은 무엇이었을까? 바로 대사를 바꾼 것이다.



[ 기존 대사 ]  “물건 다시 보고 싶으시면 언제든 다시 연락 주세요. 제가 찾아올게요”

[ 바꾼 대사 ]  “물건 다시 보실 날이 화요일이 편하세요 금요일이 편하세요?”



이것 하나만으로 엄청나게 매출을 끌어올렸다. 참고로 이 이야기는 실화다. 위 일화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여자에게 ‘다음번에 보자’라는 말을 할 경우 여자는 생각할 시간과 자유가 주어진다. 언제든 만날 수 있는 남자라고 생각하게 될 확률이 높다. 물론 당신이 이 책의 앞 파트를 잘 따라왔다면, 언제든 연락은 오겠지만 어쨌든 늦어질 것이다. 



이때 ‘이중 속박’을 해버린다면? 여자는 반드시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 압력이 느끼게 된다. 결국 남자가 제시하는 선택지 중에 하나를 승낙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어, 다음 만남을 아주 쉽게 잡을 수 있다. 예시를 보자.




“내가 2차로 두 가지 장소를 뽑아봤어. 사진 볼래? 이건 와인집이고, 이건 위스키 바야. 어디로 갈까?”

 여자 입장에서는 ‘와인’ 또는 ‘위스키’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 압력이 생겼다. 여기서 남자의 포인트는 ‘2차를 가냐 마냐’가 아니라 ‘어차피 2차는 간다. 어딜 갈래?’로 프레임을 씌워버리는 것이다. 2차를 갈 거냐 말 거냐라고 묻는다면 여자들은 ‘첫 만남은 아쉬울 때 끝내야 한다’라는 생각 또는 자존심에 다음에 다시 보자고 말할 가능성이 커진다.




“다음번 만남은 주말이 편해, 아니면 목요일이 편해?”

 이 역시 여자에게 이중 속박을 걸고 하나를 반드시 결정해야 하게 만든다. 이미 이 대사 속에 ‘다음 만남’이라는 건 당연해졌다. 앞의 내용에 대해 스텝을 잘 밟아왔다면 그럴 확률은 없겠지만, 만약 여자가 ‘다음 만남’ 자체를 생각하고 있지 않다고 해도 둘 중 하나를 고르게 될 확률이 매우 높다.




 

아주 가끔 가다가 여자가 정말 바쁜 경우, 자존심이 매우 센 여자일 경우 이중 속박 자체를 부정하는 경우가 있다. 이 때는 걱정하지 말고, 편안하게 알겠다고 수긍한 뒤에 ‘다음 주까지는 여유 있을 것 같아. 그 이후에는 좀 바쁠 것 같고’라고 시간제한을 주면 그만이다. 여자는 결국 다음 주가 될 때까지 내내 당신과 어떻게 약속을 잡아야 할지 고민하게 될 것이고, 우리는 여자가 남자에 대해서 생각할 시간이 많아진다는 이득을 얻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