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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분들을 위한 마케팅

무료 마케팅인데 매출 2배 딱 높여주는 숏폼마케팅 (릴스, 쇼츠, 틱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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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분 59초  




 주요 키워드

 #릴스 #쇼츠 #틱톡 #숏폼마케팅 #영상마케팅


 얻을 수 있는 것 


● 어떤 업체든 적용되는 숏폼 마케팅 활용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마케팅을 할 때, 최소한으로 해둬야 할 기초를 알 수 있습니다.


● 단순히 소모되는 콘텐츠가 아닌, 구매전환이 이루어지는 콘텐츠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3줄 요약

[인삿말]

● 주인공은 인천에서 셀프 사진관 두 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이런 사업은 네이버지도 상위 노출이 필요합니다. 또한, 계양동 셀프스튜디오, 인천셀프사진관 등으로 블로그 키워드를 잡아두는 것이 기본입니다.

● 아무래도 네이버지도, 블로그, 인스타그램 조금 하신 것 같은데, 그 정도도 안 하는 사업자들이 참 많습니다. 이제 여기 덧붙여서 추가적으로 어떤 마케팅을 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릴스 마케팅]

● ​스튜디오와 같은 사업은 이미지로 보여주기 좋은 사업, 이런 사업에는 "릴스"가 아주 효과적입니다.  

● 제가 올리는 릴스들 보시면, 조회수 6.8만인데 만드는 데 10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효율적인 노출이 가능합니다.

● 유튜브 같은 긴 영상은, 고가의 콘텐츠/상품을 팔 때 유효합니다. 스튜디오는 이미지를 보여주고 "여기 한번 가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게 하면 끝입니다.



[릴스 마케팅 플로우]

● 홍보 영상이기 때문에 100만 조회수까지 나오지 않습니다.

● ​하지만 이런 영상이 30개 있다면? 자동으로 마케팅이 되기 시작합니다.

● '아울 인테리어' 인스타그램 참고해보세요. 인스타그램 릴스로만 한달에 30~100건의 수주가 들어옵니다. ​

● 조회수가 2,000이라고 해도 결국 그런 영상이 쌓여 있으면,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의 문의가 들어옵니다. 



[릴스로 구매전환까지 되려면]

● ​스토리텔링을 활용해보세요.

● 캡션에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넣어둡니다. 

● ​예시) 사진관이 너무 비싸서, 항상 '왜 사진 몇장 찍어주고 저렇게 비싼 돈을 받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사람이 앞에 있으니까 부담스러워서 자연스럽게 웃지 못 했어요. 그래서 저는 가격도 20~30% 저렴하고 ~ 


 

[릴스로 구매전환까지 되려면 2]

● ​장점을 활용하세요. 장점이 4개가 있다고 하면, 한가지 씩 릴스 형태의 광고를 만들어보세요.

● 4가지를 다 넣는 건 지저분해지고, 집중이 오히려 되지 않습니다.

● 그중 효율이 좋은 것을 집중적으로 광고를 돌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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