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안 한 게 후회됩니다
(숏츠 릴스 마케팅)
8분 58초
주요 키워드
#쇼츠 #릴스 #온라인마케팅 #오프라인사업
얻을 수 있는 것
● 우리 업체에 맞는 고객의 구매 여정(어떤 과정을 통해 우리 제품을 찾는지)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고객 구매여정에 따라 어떤 마케팅 도구를 활용해야 하는지 배웁니다.
● 마케팅보다 훨씬 중요한, OO에 대해 배웁니다.
3줄 요약
[소개]
● 초음파 세척기 사업을 하고 있는 회장님과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 월 평균 매출이 5천에서 1억이 되셨습니다.
● 한 대에 400만원~1,000만원 짜리 세척기인데, 오늘 오전 촬영 전에만 벌써 2건의 계약이 있었다고 합니다.
[마케팅의 기본]
● 구매와 결혼은 비슷합니다. 남자와 여자는 만나자 마자 결혼하지 않습니다. 데이트도 하고 여행도 다녀보면서, '이 사람이 믿을만한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이 들때 결혼을 합니다.
● 마찬가지로 고객은 이유도 없이 500만원이 넘는 제품을 구매하지 않습니다.
● 그렇다면 이 제품이 얼마나 좋은지 알리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마케팅입니다.
[고객의 구매 여정]
● 인스타그램 릴스, 블로그 등으로 사람들이 접촉을 한 뒤, '이런 제품이 있구나.'하고 인식하는 게 첫 단계입니다.
● 그 다음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원래 홈페이지가 오래된 홈페이지였는데, 모바일 최적화로 이번에 바꾸고 추가 구매가 많이 일어났죠.
● 홈페이지에 구매자들 사진, 오일 무료 서비스, 상담과 문의 같은 정보를 친절하게 적어둡니다. 바로 구매를 유도하는 것보다, 연애할 때 서로를 알아가듯이 천천히 가는 게 중요합니다.
[마케팅보다 더 중요한 것]
● 마케팅을 통해 판매만 일어나면 끝일까요? 전혀 아닙니다. 제품에 만족하지 못하면 반품이 들어오겠죠. 그러면 20개 팔았는데, 5건이 반품이면 회사는 망하게 됩니다.
● 지금 이 식기세척기 반품은 딱 한건이 일어났네요.
● 저희 회사가 이 제품을 마케팅해드린 이유는 간단합니다. 제품이 진짜 넘사벽으로 너무 좋았기 때문이에요. 판매하고 있는 제품의 본질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 또한 계속해서 제품을 업그레이드하시고, 세계 최초로 3D 초음파세척기까지 개발하신 거니 말 다했습니다. 본질이 이미 좋은데 계속 좋아지고 있어요.
[본질을 마케팅에 담기]
● 릴스, 쇼츠 마케팅을 할 때 어떤 내용을 담아야 될까요? 제품의 자신 있는 부분을 그대로 나오면 됩니다.
● 조회수가 많이 나올 필요도 없습니다. 이 제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노출만 잘 되면 됩니다.
● 이렇게 노출이 잘 되면, 영업 사원이 필요 없어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본질 좋은 커머스 제품을 어떻게 판매하면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스크립트] lilys.ai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