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으로
6가지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요약해서 설명했습니다. 이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흐름을 알 수 있고, 내 사업에 어떤 식으로 적용할지 조금은 감이 왔을 거로 생각합니다. 아예 아무것도 몰라서 한번 훑어본 수준이라 하더라도 괜찮습니다. 이 글을 다 읽은 것만으로도 정말 대단한 일을 해낸 겁니다. 복습은 필수입니다.
이것만 복습해서 기억하세요.
1. 마케팅 1개당 n명씩 데려오기
6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자. 채널당 1명씩 데려온다면 매일 6명의 구매자가 생긴다.
2. 사업의 속성에 따라 마케팅 채널별로 효과가 다르다
어느 사분면에 있는지 파악하고 집중할 마케팅 채널을 골라야 한다. (정보 비대칭성 - 이미지성, 전국 기반 - 지역 기반)
복습해봅시다. 안산에서 변호 사업을 하고 있다면 어떤 사분면에 있습니까? 이 경우, 정보 비대칭성 사업이면서 지역 기반 사업입니다.
정보 비대칭 + 지역 기반 = 네이버 블로그
전국에 가맹점을 둔 인테리어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속성을 지닌 사업입니까? 이 경우, 이미지성 사업이면서 전국 기반 사업입니다.
이미지성 + 전국 기반 = 인스타그램 릴스 (예시. 아울인테리어)
글을 마칩니다. 이 글을 뛰어넘는 고급 정보를 원한다면, 아래 링크들을 참고합시다.
써머리를 읽으며 느낀 점을 블로그에 가볍게 정리해보세요. 복습으로 읽은 내용이 장기 기억화될 겁니다. (블로그 후기 작성자에게 저자의 무료 세미나 우선 참여권을 드립니다. 신청 댓글(링크)에 글 주소 남겨 주세요.)
이상한마케팅 대표가 집대성한 마케팅 이론 ‘본능분석과 반박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