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My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6가지

인스타그램

북마크(메모)



마케팅 트렌드 6가지



이 써머리 PDF에서 다룰 마케팅 분야는 총 6가지입니다. 채널별 특징, 사례, 당신은 어떤 개념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


2. 블로그 - 브랜드 블로그와 체험단


3. 지도


4. 유튜브


5. 틱톡과 쇼츠, 릴스


6. 퍼포먼스 마케팅






1. 인스타그램 


우선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릴스 마케팅, 체험단, 퍼포먼스 마케팅입니다.


(1) 릴스 마케팅

무료면서 파급력이 가장 큽니다. 2024년에 반드시 알아야 할 마케팅입니다. 릴스 마케팅의 장점은 단기간에 수백만 조회 수를 기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는 이상한마케팅에서 인수한 ‘몰입의방’ 제품에 대한 릴스 노출도입니다. 돈 한푼 쓰지 않고 다음과 같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창업한 아트라상의 릴스 결과입니다. 단 일주일 만에 100만 조회 수를 넘길 수 있으면서 무료 마케팅이라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공수를 들이기 싫고, 아무런 편집 기술을 몰라도 상관없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에는 템플릿이라는 기능이 있고, 이 템플릿을 이용하면 아무런 편집 기술 없이 5분 만에 아래와 같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종합 1위 베스트셀러를 한 《역행자》는 아래와 같이 무료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 템플릿 사용법 : 사진에 빨간 동그라미로 표기된 ‘wondralice님의 템플릿’을 눌러보자. 그리고 갖고 있는 사진이나 영상을 3, 4개 넣으면 자동으로 멋진 음악이 들어간 영상이 만들어진다.



아래 영상은 59만 회를 기록한 카페 릴스입니다. 편집을 하나도 할 줄 몰라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3분 찍기 + 3분 템플릿에 넣기’ 작업으로 단 6분 만에 아래와 같은 결과를 냈습니다.


(빨간 동그라미를 눌러 템플릿을 만들어보자)




(2) 체험단 마케팅

고객이 상품을 경험한 후 후기를 올리는 형태입니다. 과거에는 블로그와 인스타 포스팅이 주를 이루었지만, 현재는 릴스와 스토리 마케팅으로 대박을 낼 수 있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대박내는 원리에 대해선 아래 링크를 클릭해봅시다.

유튜브 링크 - 3분 42초 대를 보면 좋습니다
 


(3) 퍼포먼스 마케팅 

마지막 퍼포먼스 마케팅은 설명이 길어 지루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뒷 부분에 서술해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