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내 서재

Chapter 1. 헬스장 가기 전 알면 좋은 것들

헬스장 고르는 방법 ① - 사전조사

북마크(메모)


헬스장 고르는 방법 ① - 사전조사



헬스장 가기 전 아래 3가지를 확인하시면 자신에게 맞지 않을 헬스장을 사전에 체크할 수 있으므로 시간과 에너지를 아낄 수 있습니다. 




1) 후기에 있는 사진을 잘 보자 


후기 보실 때 글보다 사진을 많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후기가 필요 이상으로 길고 구구절절한 칭찬으로 가득하다면 분명 어떤 의도를 가지고 적어졌을 가능성이 높으니 안 읽어도 무방합니다. 그대신 사진은 꼭 잘 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뽀샵을 한다고 하더라도 없는 시설을 만들고, 있는 시설을 지울 수는 없거든요. 사진만 잘 확인해도 자신에게 맞지 않을 헬스장을 20~30%정도 1차적으로 거를 수 있습니다. 





2) 지역 커뮤니티나 관련 게시판에 어느 곳이 좋냐는 질문 올리지 않기


지역 커뮤니티나 관련 게시판에 여기 좋나요 같은 질문 올리실 필요 없습니다. 그런 질문에 직원이 댓글을 달아주는 경우도 있고 설사 그곳의 시설이나 강사진이 좋지 않다고 해도 그걸 댓글로 이야기를 해줄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업장에 대해 안 좋은 댓글을 적었다가 나중에 송사에 휘말릴 수도 있으니까요.



그러니 어디가 좋다 나쁘다는 여러 지도 어플의 후기로 판단하시는 게 더 정확합니다. 





3) 별점 낮은 순으로 후기 보기 


구글맵, 네이버맵, 카카오맵등에서 후기(리뷰)를 보실 때 별점 낮은 순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낮은 별정 후기 중 샤워실 수압이 약하다, 회원수에 비해 덤벨이 너무 적다 등 이런 구체적인 사실을 기반으로 적혀진 것에 필요한 정보가 있습니다. 이렇게 후기들을 살펴 보시면서 자신과 안 맞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여기서 또 10~20%정도 거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괜찮은 것 같다고 생각하신 그 헬스장으로 출발합시다. 방문하실 때 가능하시면 자신이 운동할 시간대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