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을 만나고 모든 게 바뀌었다
아직 위 지도 속 내용이 무엇을 뜻하는지 이해하지 못해도 괜찮다. 이 책을 모두 읽고 나면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그려질 것이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말을 내뱉게 될 것이다. “진짜 이 지도대로만 하면 되겠구나... 게임 끝이네...”
나는 이 <자기계발의 지도>를 내 삶에 적용하고 나서 정말 많은 것들이 달라졌다. 일단은 이 지도의 ‘찐 팬’이 되었다. 왜냐하면 실제로 효과가 엄청나기 때문이다.
1. 일단 자기계발서로부터 완전히 독립했다. 지금 내 주변에 놓여있는 책은 [사회 심리학], [마케팅 설계자], [웹 3.0], [설득의 심리학], [챗 GPT]와 같은 책들이다. 당신도 이 책 하나로, 앞으로 자기계발서에 낭비하게 될 비용 수십, 수백만 원을 아끼게 될 것이다.
2. 그리고 완전한 자유를 얻었다. 여기서 말하는 자유란 경제적 자유를 넘어 ‘정신적 자유’를 말한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알고 있으며 그것을 이루는 것 또한 ‘가능 vs 불가능’의 문제가 아니라 ‘시간문제’라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3년 안으로 3개 법인의 대표가 될 것이다. 그리고 10년 안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자기계발 코치가 될 것이며, 15년 내로는 아시아 최고의 자기계발 코치가 될 것이다. 지켜봐 주시라!
3. 마지막으로 원하는 일을 원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게 되었다. 1년 전만 해도 그들의 사진을 인쇄해 거울 앞에 붙여 놓고 매일 바라봤을 정도로 존경하던 멘토들이 있었다. 하지만 현재는 그들과 협업을 하고, 함께 해외여행을 떠나기도 한다. 그래서 나는 나의 하루하루가 너무 행복하고 충만하다.
이 모든 것은 <자기계발의 지도>를 나에게 적용한 결과라고 확신한다.
지금쯤 “아니 <자기계발의 지도>라는 게 얼마나 대단하길래 이 정도로 찬양을 하지?”라고 생각할 것이다.
지금부터 당신의 손에도, 이 <자기계발의 지도>를 쥐여주려 한다. 이제부터 당신은 딱 2가지를 알게 될 것이다.
1) 자신의 원하는 삶
2) 그리고 그것을 이룰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과 확신
자, 이제 <자기계발의 지도>를 손에 쥐고 가슴 설레는 여행을 떠나보자. 긴장하지 마라. 이 지도에 완전히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내가 계속해서 가이드 역할을 할 것이다. 시작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