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 MD도 할만한 일입니다
MD는 어떤 사람일까?
- MD로 살아남는 사람과 해서는 안 될 사람
- MD는 정말 뭐든지 다 해야 하나요?
MD, 플랜을 세우는 사람
- 시즌 기획 플랜 | 생산원가 산정
- 시즌 기획 플랜 | 아이템별 생산 계획
- 시즌 기획 플랜 | 아이템별 상품 구성
MD, 상품을 만드는 사람
- 샘플 투입과 품평회 준비
- 품평회 준비 | 사전 원가 계산
- 품평회 이후 | 미리미리 준비하기
- 수량 결정 | 신의 영역에 도전하기
- ASSORT 결정 | 30%가 말해주는 것
MD, 상품을 파는 사람
- 신상품 반응의 정량적 체크와 리오더
- 리오더 성공의 조건
- 리오더 ASSORT 결정
MD, 관계를 맺는 사람
- 유능한 정보원을 내 편으로 | 매장 매니저와 관계 맺기
- 적을 만들지 말라 | 협력업체와 관계 맺기
-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 MD의 목표는 5할 승률
-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 5할 승률을 위한 협상의 법칙
- 스파이가 아닌 조사원 | 시장조사의 원칙
Epilogue
- 슬기로운 MD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