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My콘텐츠

Prologue

목차

북마크(메모)









Prologue


  • MD도 할만한 일입니다




MD는 어떤 사람일까?


  • MD로 살아남는 사람과 해서는 안 될 사람
  • MD는 정말 뭐든지 다 해야 하나요?




MD, 플랜을 세우는 사람  


  • 시즌 기획 플랜 | 생산원가 산정
  • 시즌 기획 플랜 | 아이템별 생산 계획
  • 시즌 기획 플랜 | 아이템별 상품 구성




MD, 상품을 만드는 사람


  • 샘플 투입과 품평회 준비
  • 품평회 준비 | 사전 원가 계산
  • 품평회 이후 | 미리미리 준비하기
  • 수량 결정 | 신의 영역에 도전하기
  • ASSORT 결정 | 30%가 말해주는 것




MD, 상품을 파는 사람


  • 신상품 반응의 정량적 체크와 리오더
  • 리오더 성공의 조건
  • 리오더 ASSORT 결정




MD, 관계를 맺는 사람


  • 유능한 정보원을 내 편으로 | 매장 매니저와 관계 맺기
  • 적을 만들지 말라 | 협력업체와 관계 맺기
  •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 MD의 목표는 5할 승률
  •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 5할 승률을 위한 협상의 법칙
  • 스파이가 아닌 조사원 | 시장조사의 원칙




Epilogue


  • 슬기로운 MD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