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이야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 초사고 글쓰기
우울증 극복하고 1,800만 원 벌었어요
피부샵 마케터 | 초사고 글쓰기
초사고 글쓰기 후 딱 10배가 늘더라구요
콘텐츠 크리에이터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13배 증가, 매출 15배 상승했습니다
필라테스 대표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30배 증가, 업무 70% 단축 시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19살 대학생, AI로 대학 혁명 일으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고난과 결핍을 성장하는 기회로 아싸~하면서 잡는 마인드.
인생의 모든 것을 관통하는 마인드가 아닐까 합니다^^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시점에
책을 읽으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잊을만하면 계속 다시 읽도록해야겠어요!
감사드리고 항상 응원합니다^^
29만원은 비싸다. 자청식 글쓰기의 정수가 담겨있다. 그것의 가치는 29만원을 넘을지도 모르겠다. 자청이 의도한 독자층은 글을 잘 쓰고 싶은 사람과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은 사람이다. 그러나 내가 이 책에서 기대한 것은 지적 능력을 개발하는 글쓰기 방법이다. 그래서 나에겐 이 책은 29만원을 주고 살 책은 아니였다. 그러나 글쓰기의 가치 자체를 모르던 내게, 역행자를 통해 글쓰기가 중요하다는 사실 자체를 깨우쳐줬으므로, 결과적으로 자청이 내게 끼친 긍정적 영향 자체는 29만원이 넘기야 할 것이다. 그러나 세상 온갖 귀한 책들이 그렇게나 싼데, 한번 만들어 두면 원가가 거의 들지 않는 전자책이 29만원? 솔직히 아깝다. 나에게는 서점에서 29만원을 쓰는 쪽이 훨씬 풍요롭고 값어치 있었을 것이다. 서점에선 역행자를 16000원도 안되는 가격에 살 수 있다. 논리철학논고도 값싸게 살 수 있다. 절판되어 가격이 뛴 설득의 심리학도 5만원 내로 살 수 있다. 현명한 투자자도 3만원 내로 살 수 있다. 나는 돈이 되는 글쓰기가 아니라, 내 지능을 높여주는 글쓰기를 원했다. '초사고' 라는 것이 어떻게 얼마나 특별하길래 내 지능을 높여주는지 그리고 어떻게 초사고에 이르는 글쓰기를 할 수 있는 지를 원했다. 자청만의 돈되는 글쓰기 스킬을 원한다면 구매하라. 29만원 이상을 벌어다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지능 개발을 위한 글쓰기를 원한다면, 많이 써라. 그리고 사지 마라. 차라리 그런 목적을 위해서는 자청의 다른 책이 더 나을 것이다. 아예 읽기 전이였다면 환불했겠지만, 뒤로 갈수록 당신이 원하는 것이 나올 것이란 말에 끝까지 읽어버렸다. 끝까지 읽은 이상, 환불하기는 내 양심상 글른것 같다. 자청이 내게 끼친 긍정적 영향은 29만원을 훨씬 넘는다. 그러나, 나는 이 책이 의도한 독자층에 속하지 않았다. 이 책이 값어치가 없는게 아니라, 내가 이 책에 기대한 것과 실제로 이 책이 줄 수 있는 것이 달랐다. 솔직히 난 후회한다. 클래스101+ 연간구독권이 20만원이다.
안녕하세요,
먼저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
1A는 크게 두 가지로 결정합니다. 의식과 무의식인데요.
첫째로, ‘의식적으로’는 보통 (아주아주 순화한 표현으로) ‘어?!!’와 같은 문구를 만날 때 자연스럽게 결정합니다. 그냥 덮자마자 바로 실행 합니다.
나는 4시간만 일한다에서 우선 순위 파트를 읽으며, 평생 잘못 세팅했던 우선순위 부분에서 ’어? 어???!’ 하면서 현타를 느꼈는데요. 곧바로 의식적으로 다음날부터 테스트를 해서 몇 년째 적용 중입니다.
3R의 마지막 단계인 서브미션(글쓰기)를 하시면 이 작업을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
두번째로는 ‘무의식적’으로 내리는 결정입니다.
김승호 회장님의 책을 여러 권 읽으면서 100번 쓰기에 대해 여러번 봤는데요. 여러번 지나쳤으나 어느 순간 해야 겠다고 생각이 들어 최근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의식적/무의식적으로 1A에 대한 결정을 하고 있는데요. 느낌상 이 비율은 8:2 내지 9:1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 이북의 제목처럼 언제나 성공적인 과외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좋네요... 29만원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