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이야기
우울증 극복하고 1,800만 원 벌었어요

콘텐츠 크리에이터 | 초사고 글쓰기

우울증 극복하고 1,800만 원 벌었어요

초사고 글쓰기 후 딱 10배가 늘더라구요

피부샵 마케터 | 초사고 글쓰기

초사고 글쓰기 후 딱 10배가 늘더라구요

조회수 13배 증가, 매출 15배 상승했습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13배 증가, 매출 15배 상승했습니다

조회수 30배 증가, 업무 70% 단축 시켰습니다

필라테스 대표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30배 증가, 업무 70% 단축 시켰습니다

19살 대학생, AI로 대학 혁명 일으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19살 대학생, AI로 대학 혁명 일으켰습니다

AI로 인생 끝난 것 같아요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AI로 인생 끝난 것 같아요

4.9

6,332개의 후기

5
97.8%
4
0.6%
3
0.4%
2
0.3%
1
0.7%
  1. 두좐 2024.01.15

    저는 이 후기를 통해 당신의 반박을 제거해볼 생각입니다(밑에는 반말로 작성했으니, 불편하신 분들은 보지 마세요).

    "돈도 많다면서 왜 강의를 팔아?"
    "자청 그냥 사기꾼 아니야?"

    이상하게 생각할 필요 없다. 나도 그런 생각이 들었으니까. 인간의 본능적인 감정이 위와 같은 생각을 갖게 만든다. 예를 들어, 2틀동안 굶은 상태라고 해보자. 그리고 눈 앞에는 당신의 후각과 시각을 자극하는 교촌치킨이 있다. 치킨을 보는 순간, 무슨 생각이 들까?

    '아 더러워. 먹기 싫어. 눈 앞에서 당장 사라져!'
    '와.. 너무 맛있게다.. 당장 먹고 싶어.'

    정신병자가 아니고서는 당연히 후자의 마음이 우리의 본능이라는 것을 안다. 배가 고프면 배를 채우고 싶은 것이 인간의 본능이다. 굶어 죽을 것 같을 때, 눈 앞에 먹음직스러운 음식이 있으면 눈이 돌아가는 것이 당연하다.

    이 강의를 보는 당신의 심정도 사실 크게 다르지 않다. 나이도 그렇게 많아 보이지 않는 사람이 고가의 강의를 판매하고 있으니 얼마나 거슬리겠는가. 관상?은 사기꾼에다가 책은 또 뭐이리 비싸단 말인가. 당신이 의구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하다.

    지루한 거 안다. 하지만 이 글도 전부 읽지 못할 당신이라면 이 강의는 절대 구매하지 마라. 최고급 음식이라고 해도 맛을 모르는 사람에게는 평범한 음식보다 낮은 평가를 받게 된다. 값의 가치를 모르기 때문이다.

    어쨋든 당신이 의심하는 이유는 단순하다. 당신 자체의 생각이라기 보다는 본능적인 생각일 확률이 높다. 자청보다 지금 레벨이 낮다면, 본능은 잠시 잊고 이성적으로 한번 판단해보자. 답은 당신이 구했으면 한다. 어짜피 내가 아무리 사기꾼이 아니라고 해도, 당신은 그 말을 믿지 못한다. 당신이 하는 그 생각이 본능이라는 것은 내가 알려줬다. 나머지 이성적인 판단에 대한 답은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 있다.

    만약 이 글을 여기까지 읽었다면 당신은 지능이 높기? 때문에, 현명을 판단을 할거라고 믿는다. 이 강의를 구매하는 것을 떠나서 인생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2. 빙그레 젤라 :) 2024.01.15

    내가 왜 글쓰기를 스스로 하지 못하고 돈과 시간을 써가며 하고 있는가?
    생각하기를 게을리하고, 생각을 표현하는 글쓰기를 더욱 회피한 자의 최후라고 스스로 생각함.

    변화가 필요하고, 내 안의 수많은 클루지를 극복하기 위해서
    2024년 내가 선택한 첫 번째 투자.

    자청은 정말 돈 버는데 천재가 맞다. 사기꾼 같으면서도 사기꾼이 아니니까.
    글쓰기가 중요하다는 건 만고의 진리. 그걸 팔아먹고 있으니 2024년 현대판 김선달이라고 해도 모자라지.

  3. 이룸 2024.01.15

    "내 글이 쓰레기가 된 기분이에요. "



    일기장에 혼자 쓰는 일기가 아닌 이상, 세상에 발행하는 글은 누군가가 읽으라고 쓰는 글이다. 그런데 그 글이 아무도 읽지 않거나 혹은 지루해서 바로 이탈해 버리면 그 글은 죽은 컨텐츠가 된다. 옛날로 따지면 쓰레기 통에 버려지는 원고다. 그게 쓰레기가 아니면 뭐란 말인가.
    그러면 쓰레기가 아닌 컨텐츠를 생산하려면 도대체 어떻게 써야 한단 말인가.

    이 강의는 이 질문에 관한 명쾌한 답변을 준다. 심지어 실습도 시켜준다. 거기다 한 술 더 떠서 경쟁도(?) 붙인다. 토 나올뻔 한 강의였다. 이 강의를 완강한 후 또 반복해서 들을 예정이다. 내 글을 또 수정해 볼 예정이다. 수행하지 않은 다른 미션도 써볼 것이다.

    사실 좀 절실한 마음으로 결제를 했다. 나이 50에 무언가를 도전한다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한 번 살아가는 인생, 이 세상에 흔적이라도 남겨보고자 시작했다.

    이 강의의 끝에 내가 무엇을 남길지는 모르겠다. 내가 무엇이 될 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지금 나는 달라졌다. 죽고 싶었던 나에서 미래를 꿈꾸는 내가 되었다.

    그거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다.

  4. 마르코제이 2024.01.15

    인생 하드모드로 살고 싶은 사람은 그냥 지나치세요. 이 강의 비싸잖아요. 글쓰기 강의가 뭔 50만 원입니까. 그리고 시키는 것도 많아요. 맨날 맨날 글 써야합니다. 책도 읽어야하고요. 너무 귀찮아요. 그리고 아무렇게나 막 쓰는 글이 아니라 깊이 생각하게 만들어요. 내 자신을 돌아봐야하고 다른 사람의 심리, 본능 욕망도 분석해야해요. 그리고 쓴 글 다시쓰고 고치고 수정하고. 생각만해도 머리아프지 않습니까? 제가 작심삼일 전문가인데 이거는 지금 매일매일 하고 있어요. 얼마나 세뇌를 시키면 제가 이걸 다 해내고 있겠습니까? 쉽지 않아요. 그냥 지나치십시오.

  5. RHRLQJA 2024.01.15

    속독에 관해 궁금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대강 알고 있었던 내용들이지만 실행하기 힘들어서 매번 피하고 무시했던 걸 깨닫게 되었네요.
    독서가 읽기만 하는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독서 레벨이 올라갈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