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이야기

대학생 | 2025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AI로 인생 끝난 것 같아요

음원 사업 대표 | 2025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AI로 한 달만에 월 1,000 법니다

영어 교육 사업가 | 2025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AI 덕분에 업무시간 90% 감소했어요

피부샵 마케팅 | 초사고 글쓰기
글쓰기로 신규 매출이 2천만 원 증가했어요

헬스장 대표 | 초사고 글쓰기
오픈 2개월 만에 8천만 원 매출 달성했습니다

뷰티 사업 | 초사고 글쓰기
오픈특가가 떴을때 결제를 하려고 무료강의 5개를 보는 와중에
금액이 10만원 올라버렸다. 그래서 환불을 하려고 마음먹었으나
오랜만에 듣는 그의 강의 (무료) 5편이 내 마인드를 희망차게 만들었다
그 증거는 하지 않던 운동 달리기를 10분 했기때문이다.
무료강의를 들으면 알수있다 AI 강의와 달리기가 무슨상관이 있냐고?
밥먹기전 야채 먼저 먹는게 뭔 멍멍이 소리냐고 하겠지만
그런 사소한것 조차도 넘기고 싶지 않은 내용이다.
사소한것도 실천한다 하지 않던것도 실천하게 한다
고민한다는게 내가 안되는 길로 가고있다는 근거이지 않을까..
배우는걸 두려워하지말자 분명. 당신에게. 남는다.
젠장 이건 초사고글쓰기2다.
내인생을 바꾼 몇가지 도구 중 으뜸은 초사고글쓰기에서 배운 짧으느글쓰기였다.
그런데.무료강의를 듣고 느낀점은 초사고글쓰기 강의를 들었을때 그느낌이다. 한번 더 내인생을 바꿔줄 터닝포인트가 온거같다.
바로 볼시간이 없다 괜찮다
초사고도 구매하고 6달 처박아놓고 필요할때 꺼내봤으니 사놓으면 필요할때 보면된다
자청 사랑해 계속 똑똑이로 남아주라
40대 말, 자청님의 역행자를 읽고 나서 48년 동안 쌓아온 자의식을 해체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랜 시간 굳어 있던 생각의 고집을 깨고, 새로운 시각으로 삶을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완전히 변화했다고 할 수 는 없지만 역행자의 7단계를 실천하려고 노력하며 생각과 행동이 점점 달라지고 있음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삶을 돌아아보면 실패했다고 느껴질 때가 많았지만 남은 인생을 성공적으로 살아갈 수 있다는 희망과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기술을 익히는 것보다 먼저 내 뇌와 몸을 최적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AI 강의의 첫 부분 이야기에 깊이 공감했습니다. 단순히 새로운 도구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부터 고민하게 만들었습니다.
50이 넘어 AI라는 거대한 변화를 마주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적응하는 것이 쉽지 않았고 두려울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청님의 강의는 단순히 AI툴을 나열하고 사용하는 법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본질적인 질문을 던지고 AI를 왜, 어떻게 써야 하는지 끊임없이 생각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기술 자체보다 다루는 사람의 관점과 사고방식이 더욱 중요하다는 점을 깨닫게 되었고, 이는 앞으로의 배움에도 큰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기존의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AI를 통해 새로움과 변화를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계속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희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좋은 강의와 깊은 인사이트를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쩌면 이 강의가 가장 효과적일 분들은
Ai에 대한 이해도가 전혀 없고 Ai를 평소에 전혀 사용하지 않던 사람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만큼 쉽고 범용성 넓게 제작되어서 좋네요
나는 30대 중반에 다가섰다. 뒤늦게 자청을 통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생각이란걸 하게 되었고, 얕은 지식이라도 생기다 보니 정체성이 다져지기 시작했다. 자연스럽게 원하는 일을 시작할 수 있는 용기가 생겨 도전 중이다. 몇일 전까지만 해도, 머리속에 있는 생각들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가장 고통이였다. 그런데 강의 2챕터 만에 고통에서 벗어났다. "읽고 싶던 책"과 "최소 20분 되는 지식 영상"들을 5분만에 지식을 습득하는 법을 알아 버렸다.. 2챕터까지만 본다해도 강의비를 뽑았다고 생각한다.
강의를 보면서 들었던 생각했다. "역시 AI는 신의 무기야.." 누군가는 토르의 망치를 들지도 못할 것이고, 누군가는 손에 들었다 한들 못을 박는데에만 쓸것이다. 난 이 강의를 마스터 한다면 토르처럼 번개도 내리치며, 하늘을 날 자신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