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My콘텐츠

들어가며

10년전 아트라상을 만든 이유

북마크(메모)




10년 전, 아트라상을 만든 이유



저는 20대 초반, 첫 이별통보를 받았습니다. 세상이 무너지는 줄 알았고 가슴이 아팠습니다.



저는 고민했습니다. 어떻게 인생에서 다시는 연애에서 실패하지 않을 수 있을까? 살면서 결국 운명을 만나게 될텐데, 그 기회를 100%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헤어진 사람과도 100% 만날 수 있는 방법은 어디 없을까?



헤어진 뒤 방법을 몰랐던 저는, 인터넷을 뒤져 '잊는 법'에 대해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결국 방법을 찾지 못해, 그저 상대에게 진심 어리게 마음을 주었고 사랑을 바쳤습니다. 저는 그게 정답인 줄 알았습니다. 결국 실패하게 됩니다. 



슬펐지만, 그런 단순하고 헌신적인 행동이 사랑을 이루어주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어렴풋이' 알게 되었습니다. 울고 있었지만 저는 진심으로 기뻤습니다. 이제는 사랑에 실패하지 않을 수 있다는 자신감과 확신을 갖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 저는 프레임 이론과 재회심리학 이론을 정립했습니다. 더 이상 사랑이라는 단어는 두려운 것이 아니게 되었고, 항상 행복을 주는 '선물'과 같은 것이었습니다. 이론을 정립한 후, 어린 시절 헤어졌던 사람과 재회도 해 보면서 행복하게 지냈습니다.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그 이후로 한 번도 가슴 아픈 일은 없었습니다. 모든 것이 원하는대로 되었습니다.



저는 이 감정을 내담자와 함께 느꼈으면 합니다. 2010년부터 함께 해 온 3명이 넘는 내담자들, 그리고 상담을 받았던 내담자 출신의 11명의 관리자와 상담사님들은 이 감정에 공감할 것입니다. 물론 세상에 100%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재회심리학을 안다고 해서, 당신의 문제가 무조건 다 해결된다는 보장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100% 나은 사람이 되고 사랑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된다는 것입니다. 장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