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이야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 초사고 글쓰기
우울증 극복하고 1,800만 원 벌었어요
피부샵 마케터 | 초사고 글쓰기
초사고 글쓰기 후 딱 10배가 늘더라구요
콘텐츠 크리에이터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13배 증가, 매출 15배 상승했습니다
필라테스 대표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30배 증가, 업무 70% 단축 시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19살 대학생, AI로 대학 혁명 일으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나는 자청님의 팬이라고 할 수 있다.
역행자, 초사고 글쓰기, 남녀의 이성과 본능을 읽었고, 책사꾼 유튜브, 자청님의 블로그, 인스타 구독자이기도 하다.
내가 구매한 건 아니지만 손수현님의 악인론도 읽었다(출판사로부터 선물받음).
별 세개라 억까가 아닌가 하는 사람들이 있을까봐 적었다.
이 책이 유튜브를 할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는 부분은 이견이 없다. 그러나 두 가지가 걸린다.
첫 번째는 가독성이다.
스크린샷같은 경우, 대부분이 글씨를 읽기 어려운 크기였다. 링크가 빠져있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건 건빵 별사탕같은 것이니 넘어갈 수 있다. 그러나 썸네일은 이 책에서 매우 중요하게 강조하는 부분이다. 한 줄에 네 개, 다섯 개 썸네일이 들어가기보단 한 줄에 하나, 둘이 적당하다고 본다.
두 번째는 체험판에서 너무 많은 정보를 공개한다는 점이다.
체험판의 내용(표본이론)이 탁월하기 때문에 더 유용한 내용을 기대하게 된다. 유용한 정보들이 많았으나, 표본 이론만큼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내용이 없어 아쉬웠다.
아쉬운 내용을 적어서 아쉽지가 않다.
내가 아는 자청님과 손수현님은 '오, 공짜 피드백 감사!'라고 하실 분들임을 잘 알기 때문이다.
너무나도 쉽고 간단한 방법들이었지만, 알지 못할 것도 없는 내용들이었다. 뭔가 기이한 비밀스러운 방법이 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쉽게 떠올릴수 있는 내용들이었으므로, 내가 쓴 돈이 의미가 없어졌다. 솔직히 이 프드프라는 공간에서, 어떤 지식인들이 있을것인가, 지식인들은 없고, 지성인들도 없는 공간이다. 이런 공간에서 기대감을 가지고 책을 읽은 내가 바보같았다. 시간을 되돌릴수만 있다면, 이 책을 구매하기 전에, 이런 공간에서 쓰여진 책이 나의 지성을 감화시킬수 없다는 판단부터 내렸다면 좋았을 것이다. 그러나 그런 판단을 내리기 전에 이 책을 섣부르게 구매함으로써 돈을 날려버리고 말았다. 내가 실망스러운것은 이 책의 내용도 있지만, 한가지 책에 대한 사랑과 열정때문에 좋지 않은 책을 멋모르고 구매한 나의 실망스러운 판단도 있다. 자신이 이 책을 구매하여서 그런 판단을 내린 자신의 지성에 실망하고 싶지않은 사람들은 이 책을 읽지 말길 바란다.
정말 자청이란 사람 진짜 사람 맞나 싶네여...
내가 생각한것보다 너무 고차원 이네여.내자신이 너무 초라 해 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물론 그것이 바로 자청님이 간절히 원하는 자의식 해체이겠죠.네 맞습니다.누구보다 특이해지려 누보보다 다른 시선을
갇고자 자부했지만 클로지 덩어리 자의식에 똘똘 뭉친 자였네여.그러면서 남탓만 한 저를 솔직히 인정 할수 있네여.
감사합니다.그누구한테도 하지 않은 나 자신이 암 것도 아니란걸 인정하게 해주셔서... 제가 말하기 좋아하고 말에 힘이 있다 자부하던 떠벌이에서 사색의 시간을 즐기는 사람 비는 오디오를 즐기는 사람으로 거든나는 이과정을 즨정 즐기게 되었네여.자청님 했으니 나 또한 할수 있다는 강한 믿음 생겼습니다.너무나 귀하고 값진 자청님의 노하우를 보발것없는 제가 접하게 됨에 어찌나 영광 스러운지여....ㅠㅠ
나도 누군가에게 이런 사람이고 싶네여.아니 그런 사람이 될께여.이런 훌륭한 스승님 멘토가 계신데 부끄러운 제가 되면 안되겠지여.매일 매순간 자청님을 만나는 이기쁨을 더 많은 사림이 누리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아마도 자청님 밑에서 잠깐이라도 일했던 사람이라면 알거에여.얼마나 훌륭한 마인인드의 오너를 모셨는지....세상에 생각보다 좋은 오너가 없는지...
알량한 자존심에 떵떵 떠벌리고 나와서 다시 굽힐수 없기에 은둔자의 길로 편하게 갔으리라 짐작 되네여...제가 미용 25년 하고 사업을 하고 싶다고 나와서 처음엔 저또한 그랬거든여.ㅋㅋ누구보다 끝내주는 성과를 낼수 있는 미용으로 다시 돌아갈까..아님 정말 내가 사업이란걸 하고 싶은걸까?많이 의심하고 고민만 했었네여.여직까지의 숫한 상처와 아픔이 자청님을 만나고 나자신을 완전 분해하기 위한 초석이었네여.
감사하고 감사할 따름 입니다.
아직 아무것도 준비 되어 있지않은 날 100% 인정하고 알바를 시작하며 진정 원하고 잘할수 있는 방향성을 고심하고 고심하는 귀한 시간을 만들어 주심에...제 깜량 도량이 작디 작았기에 이나이 되어야 했던거 같네여.더 어렸더라면 후회하지 않습니
미쳤다.
읽는 족족 후기를 남기다니 .. 나에게 가장 큰 변화의 시작입니다.
세상을 무심하게 나만을 위해 살던 나였거늘 누군가를 위해 후기를 남기다니...울 자총님이 사이비교주가 아닌것이 참 다행이지 뭐에요 ㅋㅋㅋㅋ
무조건 읽고 쓰라 하시기에 컴맹인 주제에 턱하니 300만원 노트북을 호기롭게 사놓고 방 구석에 처박아 놓았는데...
어느덧 컴맹 탈출 학원을 검색하고 있더군여ㅎㅎㅎ
이 정도 후기를 남길 정도면 컴맹도 아닌거로 나의 자의식이 이렇게나 강했구나를 체험하게 되네여.
지금은 무료 책부터 읽고 있지만 반복해서 읽다보면 나의 뇌도 물렁해져서 최고의 행동파와 지능 지혜 ,해안으로 엄청 업그레이드 되는건 지금 이순간조차 느끼게 되네요
또한 어디서든 꺼내 읽을수 있음이 이리 좋은줄 몰랐어여...이젠 모든 책은 이곳에서 사지 않을까 싶네여.참 손수현 댜표님의 모든 pdf를 아트라상에서 구입한걸 아쉬워 할만큼 찾기도 읽기도 쉬워서 너무 좋아요. 원래 저라면 무조건 강요로 떠벌떠벌 하며 강력추천 하여서 상대로하여금 오는 부담감도 있었더랬죠.
하지만 자청님을 만나고 인제는 조용히 행동으로 내면으로 변화 되어서 궁금 하게하는 비법을 실행 하고 있답니다.
모든 사업에 아니 모든 전반적인 삶에 썸 ,이성이란 키워드가 젤 중요한것은 알겠는데 이걸 어찌 풀어야 하나 고민하던 저에겐 너무나 큰 황그무동아줄이 되어주셨네여
나이와 상관없이 지금의 상황과 상관없이 내가 변화하는 이과정을 즐기게 되고 그속에 짜릿한 만족감 까지 얻어 갑니다. 울 자청님의 깊은 내공을 아주 작은 힘이지만 고데로 따라 가보겠습니다.800만까지 주고 받다가 멈춘 작가수업이 안아까운 울 자청님의 영혼을 갈아 만든 한자 한자 제것으로 씹어 먹겠습니다... 에고 너무 무섭나 ㅋㅋㅋ
모든 유트브 역주행 하지만 아직 블러그까진 못 들어 갔네여. 그또한 다 섭렵 하는 그날까지 화이팅 할께여.
너무 귀한 내공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스승님 나의 맨토 자청님을 알아서 너무나 큰 영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