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이야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 초사고 글쓰기
우울증 극복하고 1,800만 원 벌었어요
피부샵 마케터 | 초사고 글쓰기
초사고 글쓰기 후 딱 10배가 늘더라구요
콘텐츠 크리에이터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13배 증가, 매출 15배 상승했습니다
필라테스 대표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30배 증가, 업무 70% 단축 시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19살 대학생, AI로 대학 혁명 일으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가성비 정말 좋은 책. 가격은 프드프 웹사이트에서 전자책 9,900원, 욕망의북카페에서 종이책 12,000원에 판매한다.
그렇지만 책 내용을 잘만 활용한다면 인사, 연애 등 모든 인간관계가 개선될 수 있어서 책이 줄 수 있는 가치는 가격의 10배~100배 심지어 그 이상일 수도 있다.
무엇보다 여러 심리학 책의 핵심 개념을 간결하게 요약해줘서 독자들의 시간과 돈을 획기적으로 아껴준다.
하지만 실전에 적용하기에는 매우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책에서는 3번 복습해서 읽기, 유튜브를 보면서 등장인물들의 성향 분석해보기, 지인을 만나서 인간을 분석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서로 얘기해보기를 권한다.
나 스스로에 대한 분석도 해봤다.
넓은 어깨, 각진 얼굴, 저음 목소리, 논리/사실 중시라는 특징을 가진 난 남성 호르몬이 높은 편인 것 같다. 자칫하다간 너무 위험한 일을 할 수도 있으니 22전략, 운동으로 지능을 높이자.
또 나보다 둥근 얼굴을 가진 형은 여성호르몬이 높고 근육이 잘붙는 여동생은 남성호르몬이 높은 편인 것 같다. 이렇게 생각하니 둘의 행동이 더 잘 이해가 됐다.
또 내 MBTI는 INTJ에 신경성은 낮은편, 독서와 글쓰기를 하니 지능은 높은 편, 림빅 시스템은 지배욕 2 균형욕 3 자극욕 5, 열등감이나 콤플렉스는 딱히 없는 것 같다.
물론 아직 내 메타인지력이 좋지 않아 스스로에 대해 놓치고 있는 점이 있을 수 있고 MBTI는 바뀌기도 하니 스스로의 호르몬, BIG5, 지능, 림빅시스템, 열등감, 콤플렉스를 주기적으로 확인해보자.
글쓰기의 진리에 대해 깨닳았습니다.
또 하나의 안경 장착.
인간을 분석하는 6가지 도구를 구매해서 읽었다.
프드프 3번째 구매.
초사고 글쓰기 - 6개월 100권 독서법 - 인간을 분석하는 6가지 도구
뭐 역시 돈은 하나도 아깝지 않다. 돈을 썼나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돈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다. 3가지 책은 3번 이상 읽어서 뽕을 뽑을거다.
나를 보는 안경이 그리고 타인을 보는 안경이 생겼다.
나에 대해 분석해본다.
나는 남성이지만 남성호르몬이 강하지는 않다라는 판단을 하였다. 공격성도 낮고, 위계질서에 대한 집착도 없다.
MBTI는 ENFJ에 신경성은 낮은 편이다. 20대 때는 극강의 ENFP였다. 나 스스로도 그렇게 느꼈다. 나이가 들면서 E는 조금 약해졌다. 일을 하면서 P는 확실히 J로 바뀌었다. 그래도 본성은 P가 많아서 정리는 조금 약한 편이다.
지능은 낮았음을 깨닫고, 올리기 위해 발버둥치기 시작했다.
림빅시스템은 지배욕 2 자극욕 2 균형욕 6 정도로 보인다. 스테이블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는다. 열등감이나 콤플렉스, 모서리이론, 애착이론에 적용되는 건 없던 것 같다. (나만 모르는걸 수도 있으니 더 내 행동을 분석해야겠다)
아내, 직장 동료들의 행동이 이해되기 시작했다.
다양한 사람을 대하는 일을 하고 있다. 어렴풋이 알던 것들이 아! 하고 이해되는 것들이 많았다. 아직 완벽하진 않지만 타인을 보는 안경 장착되어 너무 좋다.
독서를 하지 않고 살았던 지난 날들을 후회하며 하루하루를 지내고 있던 와중에 인스타 광고 클릭으로 여기까지 오게 되었네요.
유튜브에 성공한 사람들을 보거나 주변에 자신만의 인생을 잘 살아가는 사람들은 보면 생각이 깊고 언변이 좋고 해박하여 책을 많이 읽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늘 독서에 관심은 있었지만 육아와 직작생활에 지쳐 쉽지가 않더라구요. 독서에 대한 열망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독서가 목표가 아니라 독서로 인생을 바꾸어 보려고 합니다.
읽으면서 100프로 실행에 옮기지믄 못 했지만 한권으로도 이정도 변화가 생겼는데 100권 이상이 제 삶에 스며들었을때 정말 마음이 깊은 다른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핸드폰으로 책을 볼 수 있어 언제든 조금씩 읽기에 편했지만
모바일이라 속독을 연습하기에 힘들더라구요
음독을 자제하려고 연습하는데 가슴이 굉장히 답답함이 느껴졌어요 노력하다 보면 성공하는 날이 오겠죠.
5.4.3.2.1 시작...아침에 눈뜰때, 무언가 시작할때 개인적으로 효과가 굉장히 좋더라구요.
인생을 바꾸는 마중물이 이 책이 되었으면 합니다. 6개월 뒤 꼭 성공해서 다시 후기 남기러 오겠습니다^^
욕이 턱밑에 까지 차오를 때 만난 책.
사업하다 글쓰기에 막혀 모든게 어려웠습니다.
인스타, 유튜브,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모든게 글쓰기 더군요.
돈을 주고도 당하는 느낌. 시간을 들여도 헛발질하는 삶이였습니다.
그래도 ...
29만원 짜리 책을 구매할 줄이야... 69만원 짜리 다이슨에어랩은 사도 책을 살 줄은 몰랐습니다.
이 책을 읽고 전후가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주변에서도 느끼더군요.
내가 읽어도 내 글이 재미있다니!
이제 실행만 남았네요. 2,2법칙으로 인생을 살아갑니다.
지금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