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이야기

대학생 | 2025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AI로 인생 끝난 것 같아요

음원 사업 대표 | 2025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AI로 한 달만에 월 1,000 법니다

영어 교육 사업가 | 2025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AI 덕분에 업무시간 90% 감소했어요

피부샵 마케팅 | 초사고 글쓰기
글쓰기로 신규 매출이 2천만 원 증가했어요

헬스장 대표 | 초사고 글쓰기
오픈 2개월 만에 8천만 원 매출 달성했습니다

뷰티 사업 | 초사고 글쓰기
자수성가 청년에 대해 다시 복습할 수 있었던 책!
오랜만에 제 스스로를 다시 돌아볼 수 있었던 프레쉬한 시간이었습니다~
글쓰기를 할 일이 많아지는 요즘. 독자가 읽기 좋은 글의 중요성을 느꼈다.
그래서 하루 고민하고 결제했다. 강의를 이제 듣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런 왠걸. 걱정과 근심은 확신으로 바뀐다.
내가 이번에 좋은 선택을 했구나. 나는 생각했다.
AI를 통해 업무와 대학원 생활에 도움을 받을 수록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명확하지 않아 답답했다. 오늘 그 실마리를 잡았다.
글쓰와 독서다. 역행자를 읽고 6개월 정도 독서와 글쓰기를 열심히 했었다.
다행스럽게 독서는 습관을 들였다. 그러나 글쓰기를 지금은 하지 않고 있었다.
이제 글쓰기를 습관들일 차례다. 초사고 글쓰기를 완강이 목적이 아니다.
독파가 목적이다. 초사고 독파 후 AI강의와 역가스라이팅 책을 읽어볼 것이다.
기대가 된다.
Gpt를 단순 용어 정리 및 심심이 용도로 사용하다 자청님의 강의 수강 후 사고방식이 달라졌습니다. Ai를 통해 삶의 본질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과 출력된 답변 이상의 추론 답변을 얻는 법 등으로 날이 갈수록 사고체계가 확장되가는 걸 실감중입니다.
회사에서 2~3시간 동안 고민한 문서 작성을 이제는 20분이면 끝낼 수 있습니다. Ai를 잘 활용하는 만큼 삶의 질이 올라가는중입니다.
Gpt,제미나이,클로드 상황에 따라 어떤 ai를 사용하면 더 좋은 답변이 나오는지 알려주는 것도 좋지만 Ai를 쓰는 본질을 알려주다 보니 매우 값진 시간이었던 거 같습니다. 강의비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고 다방면으로 자신감을 심어준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초사고 글쓰기로 무기력에서 벗어납니다.
돈벌기 위해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그 공부들이 그냥 공부로 끝났습니다.
왜냐하면 무엇이든 글을 써야 하더라구요.
블로그 1개 쓰는데 하루 종일 걸리더라구요.
저에겐 안쉬웠습니다.
효과없어 보였어요.
그것을 제대로 가르쳐 주는 곳이 없었어요.
초사고 글쓰기 이미 알았지만 글쓰기에 값을 이렇게 많이 들어야 하나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ai가 내가 시키는대로 써주기 시작했어요.
문제는 무엇을 시키느냐인데...
초사고였습니다.
망설임 필요없이 신청했습니다. 들었습니다.
그리고
.
.
.
.
.
대만족입니다.
회사 퇴근길 지하철에서 자청의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강의 광고를 보고 반신반의했지만 GPT를 제대로 써 보고 싶어 29만 원을 결제했다. 영상은 10분 내외로 잘게 나뉘어 출‧퇴근 시간을 활용하기 좋았고, 각 챕터마다 붙은 프롬프트 템플릿 덕분에 팀 회의록 요약이 2시간에서 20분으로 단축됐다. “질문을 변수로 쪼개라”는 조언도 인상적이라 지금은 블로그 기획부터 가족여행 일정까지 AI에 단계별로 시키며 시간을 확실히 아낀다. 물론 결과물 품질은 내가 얼마나 실습하고 피드백을 반영하느냐에 달려 있어 초반엔 답답한 순간도 있었다. 월천은커녕 강의비 회수도 아직 멀지만 야근이 줄고 저녁에 전자책 아이디어를 다듬을 여유가 생긴 것만으로도 투자 가치는 충분하다. 슬랙 커뮤니티도 의외로 활발해 초안 올리면 하루 안에 동료 수강생들이 맞춤 피드백을 주고 멘토가 예시 파일까지 덧붙여 줘 학습 속도가 빨랐다. 다만 사이트 배너 곳곳에서 ‘하루 10분 투자로 월천’ 같은 자극적인 카피가 눈에 띄어 과장된 느낌을 받았고, 외부 강사가 만든 일부 부가 강의는 블로그 글을 묶은 수준이라 품질 편차가 있었다. 그래도 ‘AI를 일상과 업무에 자연스럽게 녹여 쓰는 감각’을 얻은 것만큼은 확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