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이야기
우울증 극복하고 1,800만 원 벌었어요

콘텐츠 크리에이터 | 초사고 글쓰기

우울증 극복하고 1,800만 원 벌었어요

초사고 글쓰기 후 딱 10배가 늘더라구요

피부샵 마케터 | 초사고 글쓰기

초사고 글쓰기 후 딱 10배가 늘더라구요

조회수 13배 증가, 매출 15배 상승했습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13배 증가, 매출 15배 상승했습니다

조회수 30배 증가, 업무 70% 단축 시켰습니다

필라테스 대표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30배 증가, 업무 70% 단축 시켰습니다

19살 대학생, AI로 대학 혁명 일으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19살 대학생, AI로 대학 혁명 일으켰습니다

AI로 인생 끝난 것 같아요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AI로 인생 끝난 것 같아요

4.9

6,493개의 후기

5
97.8%
4
0.5%
3
0.3%
2
0.3%
1
0.7%
  1. 정진영 2021.11.22

    흐릿한 느낌으로만 느끼고 있었던 것들을 전자책을 읽고나서 확실히 더 명확해진 것 같습니다.
    평소 성격이 예민한 편이라서 인간관계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인데... 이제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알 것 같습니다. 책을 바탕으로 실전을 통해서 더 제 것으로 만드는 일만 남았군요. 앞으로도 여러번 계속 읽어봐야겠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이벤트 책도 메일로 받으면 잘 읽어볼게요^^

  2. 레버리지 2021.11.22

    예전에는 고가의 책 하나에도 노심초사하고 후기 검색했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자연선택된, 인간의 손실 회피 성향 때문이겠지요. 그런데 경험상, 여러번 성공한 사람의 책은 웬만해선 10배 이상의 부가가치를 제게 주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은 그냥 "읽는 동안 재미있었는가?" 를 기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책 아주 재미있습니다. 연애를 해본 적은 없지만 남본감도, 재회의 원리도 재밌었습니다. 초사고도 읽는 내내 꽤나 즐거웠어요. 자청님 책은 구매할 때 뭐 고민이나 걱정할 필요 없이 살 수 있어서 아주 좋아요. 사보시면 최소한 '재미'는 있을겁니다.

    +논리 과정이나, 문단 배치 등을 보면, 여러번 다시 읽으며 독자를 배려하신 부분이 보여요. 특히 동기부여적인 측면에서요. 내용을 설명한 후, 딱 동기부여하거나, 내용의 가치를 입증하는 문단을 배치하는 등으로 깔끔하게 서술되어 있어요.

  3. aagrande 2021.11.21

    남성H 풍부/ENFP /신경성 +/ 지배,자극 위주
    10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병원장입니다.
    이상한마케팅 팀과 광고를 진행하다가 급하게 결제를 하고 읽어보았는데
    판매중지라니요...개인적으로는 이 책을 읽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주변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또한 직원들과의 관계에서
    원인도 모른채 화만 내고, 감정적으로만 대응을 해 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분하게 주변사람들에 대한 '판단' 을 할 수 있는 계기, 도구를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4. 감자 2021.11.19

    가격이 9900원 이라는 낮은 가격에 형성되어 망설임 없이 구매할 수 있었다. 자청님이 블로그 글을 쓸 때마다 자주 읽곤 했는데, 그 때마다 생각이 넓어졌었다. 그래서 블로그에 책이 나왔다는 글을 읽고 바로 구매하였다.

    흥미로웠다. 심리학, 인간관계에 관심을 갖고있는 나로써는 굉장히 좋은 책이었다. 인간을 분석하는 6가지 도구를 실제로 얻은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지인의 mbti를 추측해 맞춰보는 것도 재미있었다. 대부분 맞췄었다.

    마무리 글에 나온 대로 이 책을 3번 읽고 사람들과 인간의 심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사람을 만나는 것이 기대된다.

  5. 일사 2021.11.19

    아쉽게도 판매 중지 되었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사람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는 책이다. 그것도 쉽게 말이다. 삼류는 이해할 수 없게 설명하고 이류는 어렵게 설명하고 일류는 쉽게 설명한다는 말이 생각난다. 자청은 중학생이 이해할 수 있을만큼 쉽게 써져있다. 그래서 쉽고 이해할 수 있고, 그만큼 활용하기도 좋다.

    자청의 이론으로 나를 분석을 해보자.
    1. 호로몬
    나는 여성호로몬이 많다. 나는 F유형인데 T유형을 많이 부러워 했다. 나도 큰 사업을 통해서 세상을 선순환되는 일을 하고 싶다. 세계에서 가장 실력있는 회사를 만들고 싶었다. 하지만 확률적으로 대부분 T유형들이 그런 일들을 많이 성공시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의 능력을 개발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래서 나도 세계에서 가장 실력있는 회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2. MBTI와 BIG5 이론
    나는 ENFP이다. 외적인 곳에서 에너지를 잘받는다. 그 예시로 나는 군대에서 많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았다. 왜냐하면 동료들을 위해서 내가 하나라도 더 행동하는 편이 나아보였기 때문이다. 동료들은 나의 원동력이 되어주었다. 진실로 그랬다. 그래서 나는 외향적이다.

    나는 숲을 더 잘보는편이다. 나는 현실을 보는 것보다 장미빛 인생을 상상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물론, 현실을 알아야만 장미빛 상상을 실현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무튼 N유형이기 때문에 장미빛 인생을 상상하는 것을 더 잘한다.

    나는 F유형이다. 앞서 말했듯이 나는 여성호로몬이 많다. 남들의 공감성이 높고, 순위를 매기기 보다는 모두를 좋아하는 편이다. 그래서 경쟁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해서 실력주의를 싫어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찬성한다. 나는 실력주의가 세상을 더 살만하게 만든다고 생각한다. 나는 T유형의 사고 체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P유형이다. 요즘에는 방정리도 잘하려고 노력하고 체계적인 원칙도 작성하려고 많이 노력한다. 나도 P유형이 강해서 시간관리가 약하다. 벌써 1000자 다썼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