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이야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 초사고 글쓰기
우울증 극복하고 1,800만 원 벌었어요
피부샵 마케터 | 초사고 글쓰기
초사고 글쓰기 후 딱 10배가 늘더라구요
콘텐츠 크리에이터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13배 증가, 매출 15배 상승했습니다
필라테스 대표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30배 증가, 업무 70% 단축 시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19살 대학생, AI로 대학 혁명 일으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나비의 날갯짓이 폭풍을 만들듯이 작은 실천으로 제 게시물 하나가 인기게시물로 등극했습니다 비록 아래쪽에 위치해있긴 하지만 최적화돼있지않은 계정으로 인기게시물 등극이라 참 감사하더군요 두번 세번 읽겠습니다 ㅋㅋ 사실 광고성 전화로 제 비즈니스 계정이 최적화돼있지않고 일반계정이다 태그를 돈주고 인식으로 만들어야한다 하나에 30만원이고 최적화작업도 해다한다며 광고권유 했는데 .. 그전에 책한권 읽자싶어서 구팔라딘님 책을 읽게 됐거든요 저의 돈을 아껴주셨습니다 ㅎㅎ
우연히 들어와 운좋게 구매했습니다
남편과 심하게 부부싸움을 하고나서
적용해보니 제가 문제였... ㅋㅋㅋㅋㅋ
좋은 책입니다
그 어떤사람도 이해할 수 있는 토대를 ㅁㅏ련해주는 것 같습니다
읽기를 잘했다! 그리고 내 발목엔 평생 글쓰기를 해야하는 족쇄가 채워졌다..!
이 책을 읽은 이유는 나에게 도움이 되는 제대로 된 글쓰기를 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수 많은 성공학 책들에선 글쓰기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된다. 그래서 나는 지난 12월부터 블로그에 글쓰기 연습을 했었다. 그렇게 3달간 글쓰기를 하다보니 크게 두 가지의 궁금증이 생겼다.
1. 어떤 글을 쓰는 것이 내게 도움이 되는 글인가
- 데일리리포트? 생각정리? 메모? 홍보?
2. 어떤 글이 잘 쓴 글인가
- 읽고 싶은 , 읽기 쉬운 글의 구조?
그리고 이 책은 내가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하여 정확하게 답해줬다.
왜 글쓰기를 해야하는지, 어떤 글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어떤 글이 잘 읽혀지는 글인지, 어떤 형식으로 글을 쓰는 게 도움이 되는 지 등등
고작 51페이지되는 전자책이었지만, 읽는데 시간이 많이 필요한 책이다. 페이지마다 다양한 링크가 걸려있었고, 또 과제가 주어진다. 과제를 일일이 하면서 책을 읽기엔 한달이상의 시간이 필요할 듯하다.
모든 과제를 하진 못했지만 중간 중간 간단한 과제들은 바로바로 실행해봤다. 그 중 이전의 쓴 글의 제목을 배운대로 바꿔보라는 과제가 있다. 실제로 배운대로 바꾸고나니 지난 게시글인데도 불구하고 조회수가 조금 늘었다. 진짜 효과가 있는건가 싶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직은 글의 내용이 부족해 제목으로 훅킹한다는게 양심에 조금 찔렸다.
결론적으로 처음에 가격보고 기겁해서 읽을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그 시간이 아까웠다. 가격도 그렇고, 내용도 그렇고, 꽤 여러번 재독해 그냥 씹어먹고 싶은 책이었다.
대체 쟤는 왜저러지? 대체 나는 왜이럴까 싶을때 다시 찾아서 읽어보면 마음의 평화가 올것같아요
수많은 자기계발 책을 봤고 도움도 받았습니다.하지만 요즘 들어 책읽어도 발전도 없는것같고 답답하던 차였습니다.지금은 그 이유가 책읽기만 했지 생각이나 배움을 정리하는 글쓰기를 하지 않았던거였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귀중한
지식과 노하우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복습하면서 초사고 글쓰기를 도전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