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내 서재

직장인을 위한 영양제 조합 1부 | ⑷ 간 영양제

⑷ 간 영양제

북마크(메모)




[ 간 기본 조합 ]

1. 밀크씨슬 ➔ 아침, 저녁 식사하시고 하루 2번 복용 (실리마린 하루 총 300 ~ 400mg)


2. 유산균 ➔ 아침 공복에 하루 1번 복용 

  ★ 유산균을 드신 직후 뜨거운 음식을 먹거나 눕지 마시고, 캡슐형 유산균은 아침 식후에 복용해주세요.


3. 종합 비타민 ➔ 아침 식사하시고 하루 1번 복용

  ★ 위장이 약하거나 민감하시다면 활성비타민 B1의 함량이 50mg 이하인 제품을 골라주세요!



간은 인체 내에서 가장 많은 역할을 수행하는 장기입니다.



시간당 1.5리터라는 엄청난 양의 피가 간으로 유입되고 이렇게 유입된 혈액 속의 독성 물질들을 해독하여 배설하는 것이 간의 주된 역할입니다. 만약 간에 부담이 쌓여 이 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하지 못할 경우, 온 몸의 여러 가지 염증성 질환의 발생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렇듯 중요한 위치를 담당하고 있는 간이지만 스트레스, 흡연, 음주, 중금속, 항생제, 미세먼지 등으로 둘러싸인 현대를 사는 우리들에게 간 건강을 챙기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간은 크게 세 가지 과정을 거쳐 독성 물질을 해독합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간동맥과 간문맥으로 들어온 지용성 물질을 수용성으로 바꿔 독성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두 번째 단계에서 ’포합`이라는 단계를 거치는데, 독성이 높은 물질에 여러 가지 화학 작용기를 붙여 독성을 줄이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 과정에 관여하는 작용기로는 글루타치온, 아미노산, 글루쿠론산, 메틸기, 설파기 등 다양한 화학 분자들이 있어 간의 해독 과정에는 여러 가지 화학 과정이 관여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단계에서 담즙을 통해 최종적으로 배출하게 되는데, 이를 위해 충분한 담즙 생성과 적절한 분비 과정이 중요합니다.



간은 여러 독성 물질을 해독하는 장기인 만큼 독소와 활성산소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가장 먼저 챙겨야 하는 영양제는 밀크씨슬입니다. 밀크씨슬은 엉겅퀴추출물로 실리마린이 주성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