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Chapter4. 따라하기
더 보기결합하기

01 Intro

1  목차

2  시작하기 전에

3  용어 정리

02 Chapter1. 본질 꿰뚫기

1  네이밍의 본질은 모객 미리보기

2  브랜드명은 곧 비용

3  좋은 네이밍과 최적의 브랜드명

03 Chapter2. 기본기 다지기

1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2  밝은 소리와 어두운 소리

3  언어의 이미지

4  유행어와 브랜드명

04 Chapter3. 몸풀기

1  내 취향을 아는 가장 쉬운 방법 미리보기

2  자랑하지말고 느낄 수 있게

3  내 브랜드의 키컨셉 뽑는 방법

4  독이 되는 경쟁사 분석

5  네이밍 전체 프로세스 요약

05 Chapter4. 따라하기

1  결합하기 미리보기

2  자르기

3  자르고 결합하기

4  소리로 짓기

5  스토리 활용하기

6  이름 넣기

7  이니셜로 줄이기

06 Chapter5. 마지막 점검하기

1  부정연상 확인

2  잠재고객의 최종선택

07 Chapter6. 상표등록하기

1  사업자등록 VS. 상표등록 미리보기

2  상표등록과 브로커 미리보기

3  상표등록 안 되는 브랜드명의 특징

4  상표등록 절차와 팁

5  상품분류로 크로스체크

6  상표등록 가능성 높이는 방법

08 Chapter7. 세상에 알리기

1  도메인 주소 구입하는 방법

2  로고 제대로 의뢰하는 방법

3  소셜미디어 계정에 녹이는 방법

09 Outro

1  끝마치며



따라하기




앞에서 키컨셉을 추출하는 작업까지 마무리 했다면, 이제 네이밍 기법을 다룰 차례입니다. 제가 소개하는 기법 중 어느 것을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펜을 들고 직접 써보며 여러 개의 브랜드명을 만들어보실 것을 권합니다.



시대에 뒤떨어진 ‘기법을 위한 기법’은 소개에서 제외했습니다. 개인이 적용하기 힘든 기법도 제외했습니다. 자칫 상표등록이 가능성이 낮은 브랜드명이 나올 수 있는 기법도 제외했습니다.



각 기법의 하단에 연습해볼 수 있도록 ‘네이밍 해보기’ 영역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이 영역에 직접 펜을 들고 작성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활용도가 높은 기법 순으로 나열했으니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하나씩 따라해 보세요.


 



결합하기




단어에 알파벳 혹은 또 다른 단어를 결합하는 기법입니다. 여기에서 단어는 앞서 추출한 키워드를 사용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1) 키워드 + 알파벳 / 알파벳 + 키워드 


키워드에 알파벳을 덧붙이는 기법입니다.



의미 전달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 키워드의 앞 혹은 뒤에 알파벳을 붙입니다. 키워드의 중간에 알파벳을 추가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의미 전달이 어려워 집니다.





(구매 이후 이하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