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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1. 본질 꿰뚫기
더 보기네이밍의 본질은 모객

01 Intro

1  목차

2  시작하기 전에

3  용어 정리

02 Chapter1. 본질 꿰뚫기

1  네이밍의 본질은 모객 미리보기

2  브랜드명은 곧 비용

3  좋은 네이밍과 최적의 브랜드명

03 Chapter2. 기본기 다지기

1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2  밝은 소리와 어두운 소리

3  언어의 이미지

4  유행어와 브랜드명

04 Chapter3. 몸풀기

1  내 취향을 아는 가장 쉬운 방법 미리보기

2  자랑하지말고 느낄 수 있게

3  내 브랜드의 키컨셉 뽑는 방법

4  독이 되는 경쟁사 분석

5  네이밍 전체 프로세스 요약

05 Chapter4. 따라하기

1  결합하기 미리보기

2  자르기

3  자르고 결합하기

4  소리로 짓기

5  스토리 활용하기

6  이름 넣기

7  이니셜로 줄이기

06 Chapter5. 마지막 점검하기

1  부정연상 확인

2  잠재고객의 최종선택

07 Chapter6. 상표등록하기

1  사업자등록 VS. 상표등록 미리보기

2  상표등록과 브로커 미리보기

3  상표등록 안 되는 브랜드명의 특징

4  상표등록 절차와 팁

5  상품분류로 크로스체크

6  상표등록 가능성 높이는 방법

08 Chapter7. 세상에 알리기

1  도메인 주소 구입하는 방법

2  로고 제대로 의뢰하는 방법

3  소셜미디어 계정에 녹이는 방법

09 Outro

1  끝마치며



본질 꿰뚫기





네이밍의 본질은 모객




본격적인 네이밍을 하기에 앞서 명심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밍의 본질입니다. 여러분은 왜 브랜드명이 필요하신가요? 왜 네이밍을 하려고 하시죠?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입니다.



간혹 본인의 브랜드명을 너무 소중히 여긴 나머지 지나치게 힘을 주는 분들이 계십니다. 화려한 미사여구를 사용하거나, 구구절절 설명이 필요한 브랜드명을 짓기도 하죠. 브랜드명에 개인사를 투영하여 감정적으로 짓는 분도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브랜드명이 좋으면 다행이지만 안타깝게도 그런 경우는 드뭅니다. 무언가를 창작할 때 힘이 들어가는 순간, 촌스럽고 난해해지거든요.



기억하세요. 네이밍은 자아실현의 도구가 아닙니다. 아트도 아닙니다.



오프라인 매장에 간판을 단다고 생각하시면 그 정도가 딱 맞습니다. 잠재 고객이 간판을 보고 기꺼이 들어오게 해야 합니다.



네이밍의 본질은 모객입니다. 모객에 도움 되지 않는 네이밍은 잘못된 네이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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