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브랜드명/회사명/가게명/제품명을 직접 짓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네이밍 가이드북입니다.
아직 네이밍 경험이 없으신 분들이 처음부터 따라하실 수 있도록 설계해놓았습니다.
■ 워싱턴주립대에서 언어학을 전공한, 10년 이상 경력 네이밍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 수많은 클라이언트를 1:1로 만나며 브랜드명을 같이 도출, 수회 반복한 과정의 결과물입니다.
■ 키컨셉 도출부터 상표등록까지 따라하실 수 있도록 설계해놓았습니다.
■ 더 쉽게 와닿으실 수 있도록, 유명 브랜드가 아닌 저의 클라이언트 실사례로 설명해놓았습니다.
■ 네이밍 이론, 브랜딩 원론을 나열해놓은 이론서가 아닙니다. 바로 펜을 들고 시작하실 수 있는
실용서입니다.
저는 워싱턴주립대에서 언어학을 전공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네이미스트입니다.
언어학을 공부하던 시절, 창업하는 친구들의 회사명을 지어준 것을 계기로 네이미스트로서의
일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현재 브랜드명, 제품명을 짓는 네이미스트이기도 하지만, 스스로 이름을 짓고자 하는
분들을 도와드리는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수많은 클라이언트를 만나며
네이밍을 도출하는 과정을 반복했고, 그렇게 쌓아온 노하우를 이 전자책에 오롯이 담았습니다.
브랜드 네이밍을 브랜딩 에이전시에 의뢰할 경우 최소 수백 만원의 비용이 듭니다.
저 역시도 스타트업 창업 경험이 있는데요. 사업을 해본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네이밍은 회사명, 가게명을 짓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품명, 메뉴명을 짓는 일에까지 이어집니다.
사업이 확장될수록 이름을 지어야 할 일이 더 많아집니다.
그때마다 에이전시에 의뢰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이 전자책은 네이밍 경험이 없는 분이 하나씩 따라할 수 있도록 한 가이드북입니다.
이 가이드북은 본질 꿰뚫기 > 기본기 다지기 > 몸풀기 > 따라하기 > 마지막 점검하기
> 상표등록하기 > 세상에 알리기 순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부터 선별적으로 읽어도 좋습니다만, 가급적 순차적으로 읽으며 따라 하실 것을 권합니다.
오랜 경력의 네이미스트로서 특허 사무소들과 다년 간의 협업 경험이 있습니다. 브랜드 네이밍 후 상표 등록을 원하신다면, 현 시점에서 가장 믿을 만한 상표 전문 특허사무소를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