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내 서재

Chapter3. 몸풀기

내 취향을 아는 가장 쉬운 방법

북마크(메모)



몸풀기





내 취향을 아는 가장 쉬운 방법




여러분이 브랜드명을 직접 짓기로 마음먹었다면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브랜드명을 직접 보고 수집하는 것입니다. 입력이 많아야 출력이 다채로워지기 때문이죠.



길을 다니며 간판을 유심히 봐도 좋고, 소셜미디어 광고나 TV 광고를 눈여겨 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별한 날만 하려고 하지 말고 일상적으로 관찰하세요.



그리고 마음에 드는 브랜드명을 반드시 메모해두세요. 여러분이 하고자 하는 사업과 다른 분야여도 상관없습니다. 이렇게 수집된 가게명, 회사명, 상품명을 살펴 보면 여러분의 취향을 알 수 있습니다.



(브랜딩 에이전시로부터 여러 개의 시안을 받았으나 설명할 수 없는 이유로 마음에 안 든다면, 바로 여러분의 취향에 맞지 않아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때 참 난감합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묘하게 마음에 든다고 에이전시에 말하기도 멋쩍기 때문이죠.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라도 본인의 취향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럼 내 취향을 어떻게 파악할 수 있을까요? 쉽고 가장 단순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의 클라이언트 실 사례를 통해 같이 연습해 보도록 하죠.



제 클라이언트 중 한 분인 공방 사장님은 공방의 가게명을 필요로 하셨습니다. 그리고 아래 3개의 브랜드명을 수집해오셨습니다. 모두 로컬가게명입니다.





(구매 이후 이하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