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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장. 상품등록 전에 반드시 해야 할 경쟁사 분석 Tip
더 보기6단계 경쟁사 분석 프로세스

01 들어가기 전에

1  들어가기 전에

2  목차

02 1장. 스마트스토어만을 이야기하기 전에

1  팔리는 감각 익히는 3가지 방법

03 2장. 판매상품(아이템) 뭘로 해야 할까?

1   판매상품(아이템) 뭘로 해야 할까?

2  초보가 판매하기 어려운 아이템? 이것 빼고 다 팔아도 된다

3  잘 팔리는 3가지 상품? 이런 종류의 아이템을 팔아 보세요

4  MD추천! 경쟁력 있게 판매 가능한 카테고리를 공개합니다

5  쇼핑몰 사입 하는 5가지 방법

6  도매사이트에 등록되지 않은 소싱처 찾는 방법과 스마트스토어 방향성

04 3장. 팔리는 키워드의 핵심

1  온라인에서 팔아도 될 아이템인가?

2  정보수요 vs 구매수요

3  팔리는 키워드로만 배치했는가? 경쟁사에 없는 입구(Gateway)만들기

4  과감하게 버려야 할 2가지 키워드

5  골라 쓰는 키워드 분석 도구 5가지

6  검색SEO최적화를 알면 광고는 필수가 아닌 선택이 된다.

05 4장. 상품등록 전에 반드시 해야 할 경쟁사 분석 Tip

1  경쟁사분석을 해야하는 이유

2  6단계 경쟁사 분석 프로세스 미리보기

06 5장. 상품등록 : 파워, 빅파워 등급으로 가는 기초공사

1  카테고리 설정 제대로하기

2  상품명만 잘 정해도 잘 팔린다

3  상품명 등록 시 주의사항

4  상품 가격 설정의 기준은?

5  고객의 가격저항을 무너뜨리는 3가지 기술! 미리보기

6  상품의 최종가격을 고려하라 미리보기

7  대표이미지, 클릭율을 높이는 사진

8  상세페이지 쉽게 제작하는 법

9  상품평 1,000개 ~ 10,000개가 넘는 상세페이지 특징

10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기획 방법 미리보기

11  구매를 부르는 상세페이지 디자인

12  상품 주요 정보는 꼼꼼하게

13  배송설정,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요?

14  검색설정, 상품명만큼 중요한 태그 선정

07 6장. 스마트 스토어 운영 꿀팁 모음

1  단, 17원 투자해서 반품율을 낮추는 간단한 방법

2   불안한 마음에 하면 안 되는 행동

3  객단가 올리기, 매출을 올리는 4가지 방법

4  스마트스토어 오픈 1년 만에 한 상품에서 2,700개의 리뷰가 적힌 비결(CS꿀팁) 미리보기

5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등급, 굿서비스란?

6  주문 알림 설정과 고객혜택 관리 미리보기

7  무료광고 럭키투데이를 하기 전에 읽어보세요.

8  파워등급 후 판매 채널 추가하는 법(복수계정)

9  계좌이체 후 현금영수증 희망고객,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08 마치며

1  마치며

09 부록. 쇼핑몰 운영자에게 꼭 필요한 사이트 17개

1  부록. 쇼핑몰 운영자에게 꼭 필요한 사이트 17개


6단계 경쟁사 분석 프로세스 



상품명 검색 후 쇼핑 더보기 클릭, 스토어명 옆에 광고가 붙어 있는 노출 1~4위까지는 광 고상품이고 5번째 노출되는 상품이 상위노출 1등 상품입니다. (보통 구매건수 및 리뷰 숫 자가 가장 많음) 광고를 제외한 대부분의 구매가 일어나는 1등 ~ 3등(상위노출 기준)까지 의 업체를 대상으로 분석합니다.



 

① 대표이미지는 어떤 사진인가? ★★★★ 


대표이미지는 클릭을 유도하는 사진으로 해야 합니다. 경쟁사와 어떻게 차별점을 둘지 고 민해보세요.




② 가격은 얼마로 책정하고 있는가? ★★★★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 가격이 얼마인지, 추가상품 항목은 있는지 참고합니다. 초기 진입 시 리뷰가 없기 때문에 가격은 경쟁사보다 저렴하거나 비슷하게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③ 제목과 태그는 어떤 키워드들로 구성했나? ★★★★ 


내가 분석했던 키워드와 경쟁사 상품에 쓰인 키워드들을 비교해보고 똑같이 적을 키워드 와 차별을 줄 키워드를 선정해야 합니다. 제목과 태그는 잘못 적었지만, 압도적인 판매 (인기도)로 상위노출된 업체들이 많습니다. 상위업체의 키워드를 무조건 따라 하면 안 되 는 이유입니다. 




④ 상품 정보(필드값)는 다 입력했는지, 어떻게 입력했는가? ★★ 


제조사, 브랜드 등 하나라도 더 적는 것이 노출에 유리합니다. 어떻게 적어야 할지 모를 경우, 경쟁사를 참고해서 적으시면 됩니다.



 




⑤ 상품평&QnA 분석하기 ★★★★★ 


상품평과 QnA를 얼마나 많이 보느냐가 승패를 좌우합니다. 리뷰를 평점 낮은순으로 보 기를 설정한 뒤 하나하나씩 체크합니다. 많이 볼수록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더 많이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평점낮은순 1페이지 ~ 50페이지까지는 살펴보지만 최소 10페이지까지는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반복되는 불만이 무엇인지, 반복되는 칭찬이 무엇인지를 꼼꼼히 기록해놔야 합니다. 반복 되는 불만을 내가 해결해줄 수 있다면 그것이 차별화 전략이 되고 상세페이지에 명시를 해놓아야 하는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제품 특성상 ‘포장 좀 똑바로 해주세요. 다 터져서 왔네요.’ 이런 글들이 많다면, ‘2중포장으로 절대 터지지 않습니다.’ 등의 문구를 넣어서 이 곳에서 사면 포장은 안심해도 되겠다는 인식을 심어줍니다.



QnA 게시판을 통해서는 소비자들이 어떤 질문을 많이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공통적 으로 많이 하는 질문이 있다면 상세페이지에 자주 묻는 질문 top3 등으로 명시를 해주 어야 cs시간을 줄일 수 있고 소비자가 망설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⑥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상품평과 QnA를 통해 정보를 기록해두었다면 상세페이지를 보면서 왜 이곳이 잘 팔리는 지 배울 수 있는 부분을 체크합니다. 어떤 순서로 배치를 해놓았는지 2)톤앤매너, 배송정 보, 리뷰 이벤트, 구매설득 요소가 뭔지, 포장상태 등 참고할만한 요소를 분석하여 내 상세페이지에 적용합니다.

 



 

2) Tone & Manner 색상의 분위기나 방향, 표현방법 등



( 구매 이후 이하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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