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이야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 초사고 글쓰기
우울증 극복하고 1,800만 원 벌었어요
피부샵 마케터 | 초사고 글쓰기
초사고 글쓰기 후 딱 10배가 늘더라구요
콘텐츠 크리에이터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13배 증가, 매출 15배 상승했습니다
필라테스 대표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30배 증가, 업무 70% 단축 시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19살 대학생, AI로 대학 혁명 일으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자격증 취득 후 막막했는데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머릿속에 둥둥 떠다니던 생각들을 싹 정리시켜줌
나는 ISFJ인데 몇번 검사를 해봐도 같은답이 나온다
이상하다 아닌거 같은뎅
20대 초에 허리 디스크 판정을 받고 절망적인 마음으로 허리 전문 병원을 찾아다니고 관련 서적을 여러 권 읽으면서 느낀 건 "정답이 없구나"였습니다. 돌이켜보면, "이런 시술이나 수술을 받으면 통증이 완화된다"거나 "이런 자세를 몇 회 반복하면 좋다" 등 "방법"만 제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고, "왜"를 설명해주는 의료인이나 문헌이 없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허리 "통증"을 이해하는 데 생각보다 많은 의학적 지식이 필요하다는 사실에 놀라면서도, 통증이 생길 때마다 바닥에 매트를 깔고 반복했던 스트레칭 동작들이 "이런 이유로 허리에 도움을 주는구나"를 자연스럽게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이유를 알고 나니, 게으름을 핑계로 건너뛰던 루틴을 좀 더 열심히 지키게 되는 것 같고 각 동작을 좀 더 정확하게 하려고 신경을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미 허리 디스크에 대해 "좀 안다"고 생각했던 제게도 좋은 자극제가 되었다는 점에서, 이제 막 허리 통증에 대해 고민을 하고 계실 디스크 초기 환자분들에게는 얻어 갈 부분이 참 많은 책일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을 읽게 되어 감사한 마음을 숨길 수 없다.
6가지 도구들과 그동안 생각했던 나의 생각들이 어우러지면서 이해가 되지 않던 행동들이 '아~그래서 그랬구나' 해결되어 인생을 살아가며 도움이 되는 무기를 얻었다는 생각이 든다.
나에 대한 분석
1. 남성호르몬 있는 편 : 공격성이 높지만 지능을 높이려고 하기에 간접적으로 표출해서 자수성가 하는 것, 돈을 많이 버는 것에 관심이 많음.
2. ENPT,신경성 높음: E(사람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는 것을 매우 좋아함), N(항상 아이디어를 내고 상상력이 많다),T(논리적이고 이치적인 것에 관심이 많고 여자친구에게 공감을 못해준다고 많이 혼난다.),P(하나에 오랜시간 집중하거나 계획을 세우는 것에 치명적인 약점이 있다.) 신경성이 높아서 부정적인 사고를 많이 하고 일을 답답하게 하는 것에 대해 참지 못한다.
3.지능: 원래는 낮아서 현재의 이득에만 의존하는 경향이 있었으나, 책을 읽고 생각을 많이 하면서 지능을 높이고 있다. 현재는 책에서 배운 진화심리학적 분석으로 지능이 낮은 경우의 행동을 자기보기 해서 높은 지능을 활용하고 있다.
4. 지배욕 4, 자극욕 4, 균형욕 2 / 위계서열을 싫어하지만 내 위에 누군가 있는 것을 견디기 어렵기 때문에 지배욕이 강하다. 새로운 것을 보면 아이디어가 넘쳐난다. 원래 리스크 관리를 못했기 때문에 앞으로는 리스크를 줄여가야겠다.
5. 열등감이 정말 많다. 내가 모자라다는 생각이 항상 들고 나를 더 자주 비판적인 사고로 본다. 하지만 지능이 낮은 행동으로 이어지지는 않는다. 어렸을 때 반장을 많이 한 이유인지 내가 리더십 있게 행동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6. 유아기 때 부모님이 맞벌이 여서 떨어져 있던 시기는 있었던 것 같지만, 심리상담이나 책을 통해 상처를 받았던 부분에 대한 이해는 어느정도 이뤄졌다. 어렸을 때 돈에 대한 상처가 있었기 때문에 돈에 대한 결핍이 심하고 뇌는 계속해서 돈을 벌어야 한다고 지시한다.
이상 나에 대한 분석을 했고 과제 수행해 보겠다.
책을 읽어야 하는 진짜 이유를 '역행자'에서 얻었다면,
글을 써야 하는 진짜 이유를 '초사고 글쓰기'에서 얻어 갑니다.
단순이 얻어 간다고 하기에 너무 초라한 표현 입니다.
인생을 성공하는 방법을 29만원에 담아 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제 인생을 바꿔주고 계시는 자청님을 항상 응원합니다.
아주 잠시 저와 만났을때 제가 했던 약속 꼭 지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