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이야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 초사고 글쓰기
우울증 극복하고 1,800만 원 벌었어요
피부샵 마케터 | 초사고 글쓰기
초사고 글쓰기 후 딱 10배가 늘더라구요
콘텐츠 크리에이터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13배 증가, 매출 15배 상승했습니다
필라테스 대표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30배 증가, 업무 70% 단축 시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19살 대학생, AI로 대학 혁명 일으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AI를 어느 정도 공부해 왔다고 생각했는데, 자청님 강의를 듣고 나니 그동안 정리가 안 되어 있던 부분이 한꺼번에 해소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이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은 정말 큰 행운이시라고 생각합니다.
기술적인 활용법 보다 사고력과 본질을 먼저 강화해야 한다는 점에 크게 공감했습니다.
챗GPT 같은 툴만 붙들고 있었던 제 모습이 떠올라서 한편으로는 조금 아쉽기도 했습니다.
인문학적인 관점으로 AI를 쉽게 풀어내 주시는 방식이 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단순히 방법을 나열하는 강의가 아니라, 왜 이런 접근이 필요한지 를 알려주셔서 바로 응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강의를 모두 마치지는 못했지만, 벌써부터 결과물이 눈에 띄게 달라지고 있어 흥미진진합니다.
망설이는 분이 계시다면 늦기 전에 꼭 들어보시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 )
정말 솔직하게.. 너무 짜증납니다.
AI에 관심이 있어서 공부한지 1년 째인데, 물론 그 시간들이 아깝지는 않지만 특유의 전달력으로 필요한 부분만 쏙쏙 골라서 설명하는걸 듣고 있자니 머릿속이 정리돼서 좋으면서도 와 이걸 처음듣고 AI를 접하는 사람들이 정말 부럽다는 생각을 했어요. 운 정말 좋으신겁니다. 너무 지름길만 알려주셔서 소중히 안 여길까 걱정이 될 정도로요.
특히 AI를 쓰면서 가장 크게 느낀 부분인 기술적 접근 이전에 개인의 사고력을 높여야 한다는 부분에 너무나 공감했고, 그 부분을 강조해주셔서 생각정리 하는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남은 부분들도 감사히 듣겠습니다.
자청님의 AI강의가 런칭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무조건 들어야겠다고 맘먹었습니다. 최근 2년도 안되어서 AI시장은 너무나 급속도로 발전해 나가고, 너무나 많이 쏟아지는 AI툴들... 일하랴, 공부하랴, 요즘은 정말 하루가 모자랄지경입니다ㅜㅜ 지금도 늦은거 같지만... 지금이라도 더 집중하여 AI준비를 하지 않으면 정말 큰일날껏만 같아 자청님 강의를 안들을수가 없더군요ㅎ
자청님을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민, 기술적인 접근 이전에 본질을 먼저 일깨워주십니다. 여타 다른강의에서도 느꼈지만, 일의 본질을 먼저 파악할줄 아는 지혜와 그것을 알아채는 능력이 AI뿐만 아니라, 그 어떤일에도 가장 중요함입니다.
일의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그뒤에 내가 뭘 해여할지를 가장 쉽고 재밌게 획기적으로 알려주시네요! 아직 본강의 진도를 많이 못따라가고 있지만, 차근차근 강의내용을 따라하다보니, 혼자 AI와 일할때와 천칳차이가 나는 결과들이 만들어 지네요.
Ai와 씨름중인 저에게 너무나 큰힘이 되어줬습니다.
감사합니다 :)
일단 이 강의를 맨 첫날에 구매한 내 손가락에게 매우매우 칭찬하고 싶습니다.
무료강의 5개 보자마자, 이건 나를 위한 강의다!! 싶었어요.
강의 한 개 한 개 볼 때마다 감탄이 절로 나오고 있어요. 쓰는 방법도 잘 알려주시기도 하지만, 인문학적인 관점에서 말씀해주시기에 글을 쓰고 컨텐츠를 만들고 있는 저에게는... 너무나 필요한 것들이었거든요. 그래서인지 빠르게 강의를 호라라락 다 보고 싶지 않고, 하나하나 천천히 보면서 숙제를 하고 실습에 또 실습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 강의를 아주 모조리 흡수하고 싶어요.
강의가 왜 필요한지, 무엇에 좋은지, 그리고 어떤 것들을 할 수 있는지. 차근차근 알려주시고요
마지막에 방법을 알려주셔서 좋습니다.
방법만 알려주거나 늘어놓는 타입의 강의는 결국 도움되지 않거나, 잊어버리더라고요.
지금 보니 강의료가 올랐는데요,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어요. 미친 강의입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후기를 보시고 바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날마다 배워야하는 정보들은 많이 생기기만 하고 ,여기저기서 글을 써야 한다는 내용을 글들을 접하게 됩니다
하지만 현실은 블로그에 글하나 쓰기 힘듦니다
도대체 무슨글을 어떻게 어떤식으로 이어나아갸 할찌 망망하기만 합니다
쳇gpt등 ai 등 을 이용 하면 조금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들지만
챗gpt가 제대로 된 답변은 커녕 이상한 이야기만 잔뜩 늘어놓습니다
이것 저것 알아보느라 시간만 낭비하다가
자청님의 강의를 보게되엇습니다
강의 후 확실히 그동안 내가 하고 있던 방식이 전혀 잘못된거구나 라는 걸 알게 되었네요
강의료 부담스럽긴 하겠지만 시간과 비례한다면
전혀 비싼 금액이 아니네요
많은 부분을 학습하지는 못했지만 빨리빨리 공부해야 겟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