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이야기

대학생 | 2025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AI로 인생 끝난 것 같아요

음원 사업 대표 | 2025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AI로 한 달만에 월 1,000 법니다

영어 교육 사업가 | 2025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AI 덕분에 업무시간 90% 감소했어요

피부샵 마케팅 | 초사고 글쓰기
글쓰기로 신규 매출이 2천만 원 증가했어요

헬스장 대표 | 초사고 글쓰기
오픈 2개월 만에 8천만 원 매출 달성했습니다

뷰티 사업 | 초사고 글쓰기
마케팅 초보자에게는 일본 간다마사노리 책 보다 자청 마케팅 글이다!
오래전부터 있던 분야는 그 분야의 베테랑들과 경쟁해야 하지만, 신흥 분야는 모두가 뉴비이기 때문에 비교적 경쟁이 더 쉬운 블루 오션이죠. 오래전 골드러시에서 먼저 달려가 금을 캤던 사람 그리고 삽과 곡괭이를 판 사람이 큰 돈을 벌어들인 것 처럼, AI라는 새로운 금광에서 먼저 달려가 금을 캐거나 Ai를 위한 삽과 곡괭이를 파는 사람이 돼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강의는 먼저 금을 캐본 사람이 여기에 금이 많다고, 이렇게하면 금을 많이 캘 수 있다고 알려주는 강의입니다. 듣지 않을 이유가 없는 강의입니다.
자영업자입니다.
매장관리를 좀 효율적으로 해보려고 챗gpt 배우고 있습니다.
우선 제에게 맞는 강의를 찾기 힘들고 유튜브에서 찾아보면 그냥 프롬프트? 모 이런거야~ 가져다 써~ 이런 내용들이었습니다.
하지만 ai올인원강의는 어떻게 생각하고 써야하는지 원론부터 가르쳐주시니 이제 50을 바라보는 나이에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 좋은 강의를 저렴하게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강의를 듣고 있는 중입니다.
그동안 유튜브에서 이런 저런 많은 강의를 들어봤지만,
항상 아쉬운점은 "그냥 이렇게만 하면 된다."라는 식이거나 너무 수박 겉핧기 수준의 내용이다보니
체계적으로 내용을 정리하고 습득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사실 강의 내용에도 있지만 계속 반복을 해봐야하는데, 유튜브로 보고나면 그냥 보고 끝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이는 제 문제이기도 합니다. ^^;;)
하지만 자청님 강의는 하드웨어적인 기술 내용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적인 나의 심리와 뇌 건강 상태까지 주목하는 점이 좋았어요.
사실 처음에는 '왜 이런 내용으로 시간을 낭비하지??'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하나 하나 강의를 듣다보니 결국 AI를 활용하는 기술의 시작점은 나의 건강 상태부터라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지요.
뇌가 건강해야 실행하려는 의지도 생기고 몸이 움직이는 것 같아요.
또 한가지 좋았던 점은 ChatGPT 회원 가입부터 알려주는게 아니라,
재미있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 그러면서도 나의 뇌를 일깨우는데 도움이 되는 기능부터 강의가 시작 되어 좋았습니다.
옛날 학창시절 수학 공부 할때는 항상 집합만 보다가 끝나는 경우가 많았던 것처럼,
ChatGPT도 회원가입하고 첫 인사하는 것 까지만 보고 끝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아요. ^^
그런데 재미있는 주제로 강의가 시작되니 자연스럽게 ChatGPT와 친숙해지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더욱이 매 Chapter마다 주어지는 간단한 미션..
사실 안해도 그만이지만, 학습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정말 매번 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영상은 10~15분인데, 미션을 하기 위해 실습하는 시간이 오히려 더 오래 걸리거든요.
그만큼 반복 학습이 된다는거죠.
한가지 아쉬운점은 핸드폰으로 미션 입력을 할 때 오류가 있다는 점입니다.
연결된 한글은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는데 스페이스로 한칸을 띄운 다음에 한글을 치면 자음 모음이 분리되어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미션 ㅇㅔ디터창에 ㅇㅗ류가 ㅇㅣㅆ어요.
자청 AI 강의를 듣고 난 후 솔직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진짜 무조건 강추드립니다.
사실 저는 직장인이면서도 부업으로 수익을 내고 싶다는 꿈이 있었지만, 마땅한 아이디어도 없었고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한 상태였습니다. 블로그 또한 시작하고 싶다는 생각은 있었지만 필력도 부족하고 콘텐츠 제작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아 계속 망설이기만 했었죠.
그러던 중 자청님의 프드프 AI 강의를 알게 되었고, 특히 '메타 프롬프트 만들기' 강의를 무려 두 번이나 정독하고 2일간 집중해서 메타 프롬프트만 만들었습니다. 처음엔 의구심도 있었지만 자청님 말씀대로 꾸준히 하다 보니, 어느새 제가 만든 프롬프트가 '미친 퀄리티'로 발전하는 것을 직접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메타 프롬프트를 만들면서 AI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확실히 감이 잡혔고, 덕분에 콘텐츠 제작에 대한 아이디어가 끊임없이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막막했던 마음은 자신감으로 바뀌었고, 자연스럽게 자존감까지 올라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결국 망설였던 블로그 계정도 바로 개설했습니다. 이제는 AI가 단순한 도구를 넘어 제 부업 활동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청님 덕분에 이렇게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돈이 전혀 아깝지 않은 강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