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이야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 초사고 글쓰기
우울증 극복하고 1,800만 원 벌었어요
피부샵 마케터 | 초사고 글쓰기
초사고 글쓰기 후 딱 10배가 늘더라구요
콘텐츠 크리에이터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13배 증가, 매출 15배 상승했습니다
필라테스 대표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30배 증가, 업무 70% 단축 시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19살 대학생, AI로 대학 혁명 일으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글을 쓰기 위해 잊어버리고 살던것들을 일깨워 주면서 동시에 어떻게 해야 나를 글로써 판매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좋은 글입니다. 열심히 수행하고 빛을 바라보겠습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말 한 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이 속담만큼 말하기의 중요성을 잘 나타내는 말도 없다. 우리는 하루종일 '말'이라는 것을 하면서 살아간다. 아침에 눈을 뜨면 가족과 말을 한다. 집을 나선 후 출근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상사, 동료 등과 말을 한다. 고객과 파트너 등을 마주하는 사업가도 마찬가지다. 일이 끝난 뒤에도 '말'은 끝나지 않는다. 친구를 만날 때도, 연인을 만날 때도 우리는 이것을 한다. '말말말' 심지어는 머릿속으로도 말을 한다. 누구에게? 자기 자신에게. 이 소리없는 독백은 자신의 멘탈과 마인드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는 말하기의 생명인 자신감과 연결되어 있다. 그리고 또다시 고객에게, 가족에게, 친구에게, 연인에게로 말의 파장이 전해진다.
고객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말하기란 대체 어떤 것일까? 장아나 작가는 안정된 스피치 호흡과 힘 있는 발성, 또렷한 발음의 언어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제스처, 시선 처리 등의 비언어적인 요소로 고객(사람)을 끌어당겨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에는 그녀만의 다양한 법칙들과 함께 오래된 자신만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 있다. 10년 넘게 MBC 아나운서와 뉴스 앵커, 라디오 DJ, 리포터, 다양한 프로그램 MC와 지역 행사, 면접관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며 쌓아온 그녀의 커리어는 '말의 신'이라는 단어가 떠오른다. 무한 신뢰가 생긴다.
이외에도 말하기 레전드들의 사례로 혼자서 쉽게 Case Study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성공하는 vs 실패하는 말하기와 나의 스피치 유형도 알 수 있다. 말하기 못지 않게 대화에서 중요한 경청 방법과 마인드셋에 내용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책 제목은 '고객을 끌어당기는 말하기'라고 되어 있지만 고객뿐만 아니라 사람을 끌어당기는 말하기를 알려 주고 있다. 사업을 하시는 분만 아니라 '말하기'의 필요성을 느끼시는 분들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고객을 끌어당기는 말하기! 사람을 끌어당기는 말하기! 장아나 작가의 전자책으로 마스터해 본다!
<자청 안티팬의 전자책 팩폭후기>
책 소개와 목차를 지나 후기까지 읽고 있는 당신.
29만원 짜리 전자책이 어떻게 하루 만에 2억원 가까이 팔린 건지 혼란스러울 것이다.
내가 그랬다. 고작 폰으로 보는 긴 글인데 시중 책보다 10배 이상 비싸다니. 가격을 보고 자청이 드디어 미쳤구나 생각했다.
어그로성 후기가 아닐까 의심하는 당신을 위해 잠시 내 신상을 밝히겠다. 나는 S대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지금은 연구를 업으로 삼고 있다. 나는 그의 행보를 호기심 반 걱정 반으로 지켜봐 왔다.
모두 알다시피 자청은 작년부터 핫한 "경제적 자유"의 대표주자이다. 나는 고시에 불합격한 장수생이 고시강사로 전향하듯, 사업에 한계를 느낀 자청이 사업강사로 돈 번다고 생각했다. 그 과정에서 사람들에게 희망고문하는 건 아닐지 의심도 했다. 심지어 이제는 글쓰기 책이라고?
마침 25일 월급도 들어왔겠다, 까도 알고 까자는 마음으로 전자책을 구매했다. 어떤 내용이길래 이리 자신만만한지 발끈한 마음도 컸던 것 같다.
처음부터 꼼꼼히 읽어본 결과, 인정하기 싫지만 나는 이 책에 29만원 이상의 가치가 있음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책 내용은 특히 다음과 같은 사람들을 정밀하게 노리고 쓰여 있었다.
(1) 경제적 자유를 추구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실천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
(2) 글쓰기가 인생에서 왜 중요한지 모르는 사람.
(3) 글쓰기의 중요성을 알지만 글쓰기로 직접 돈을 벌어본 적은 없는 사람 - 나는 (3)번이었다.
또, 자청 안티였던 나는 책을 읽고 자청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밖에 없었다. 왜냐하면 자청이 책에서 자신의 사업 글쓰기 노하우를 전부 떠먹여 주었기 때문이다. 너무 솔직해서 놀랐다.
1장부터 6장까지 자청은 끊임없이 독자의 심리와 이해도를 짐작하며 말을 건넨다. 영업비밀을 하나씩 소개할 때마다 구체적인 실전 예시들과 가벼운 과제도 내준다. 글이라기보다 차라리 1대1 과외에 가까웠다.
이 후기도 책에 나오는 7단계 구조이론을 따라해본 것임을 밝힌다.
자청이 뭐길래 나는 이런 이상한 책을 샀을까
블로그에 1년넘게 꾸준히 글을 썼더니 온라인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을 어렴풋이 알게 되었다. 유튜브는 더 많이 벌 수 있다고 한다. 마음에 맞는 친구와 유튜브 1년만 해보자고 했다. 교육도 받기로 했다. 처음 멘토의 교육을 받고 2021년 6월초 유튜버 자청을 처음 만났다. 멘토에게 나의 온라인 커리어를 말하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성공한 사람은 없는지 물었을 때 자청이 있다고 알려주었다. 자청 유튜브의 상세정보에 블로그가 있어 들어가보았다. 오늘 얼리버드 특전이 있는 전자책을 판매한다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면 나도 책을 낼 수 있다고 한다. 책을 내고 싶다는 생각은 5년전부터 해왔다. 글쓰기 특강 수업을 들어도 봤지만 신통치 않았다. 하다말고를 반복하던 중 코로나로 집콕하며 블로그에 글을 써가기 시작했다. 그렇게 나만의 타이탄 도구를 만들었다. 블로그를 활용할 방법을 몰라 막막했는데 자청의 초사고 글쓰기라면 나의 부족한 점을 채워줄 수 있을 것 같았다. 바로 자청의 초사고 글쓰기 구매 버튼을 눌렀다. 자청의 유튜브-블로그-전자책 구매까지 20분정도 고민한 것 같다. 그 뒤로 만족도는 200%가 넘는다. 내가 이번 달안에 전자책을 집필해 판매까지 성공한다면 만족도는 20000%가 넘어갈 예정이다. 자청의 초사고 글쓰기가 내 인생을 바꿔놓았다. 내 블로그에 적어둔 3000억원을 벌어다줄 사나이가 자청이 아닐까 생각한다. 나는 꼭 2021년 11월 29일 안에 3천억원을 벌어 다시 후기를 남길 것이다.
구매 완료~
구매하자마자 3장을 먼저 읽어 보고 있는데
"Easily"에 깨달음을 얻고 갑니다.
예전에 유시민 작가 책에서도 "글은 쉽게" 써야 한다고 본 적이 있습니다.
아는 지식으로는
[ - 나쁜 글 고치는 법(못난 글 피하는 법)
1. 문장을 짧게 (복문 -> 단문)
2. 군더더기 없애기
3. 거시기 화법 지우기
4. 중국 글자 줄이기
5. 일본식 조사 피하기
6. 피동문 쓰지 않기 (무생물 주어, 피동문 않쓰기)]
자청님 책을 읽음으로 해서 자청님 글쓰기 마인드 잘 배워 갑니다.
다른 부분도 읽어서 꼭꼭 씹어서 소화를 시켜야겠습니다.
마인드의 힘, 생각의 힘은 누구도 도와주지 못하기 때문에
자기 자신이 깨달음을 얻어야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