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이야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 초사고 글쓰기
우울증 극복하고 1,800만 원 벌었어요
피부샵 마케터 | 초사고 글쓰기
초사고 글쓰기 후 딱 10배가 늘더라구요
콘텐츠 크리에이터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13배 증가, 매출 15배 상승했습니다
필라테스 대표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30배 증가, 업무 70% 단축 시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19살 대학생, AI로 대학 혁명 일으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내가 왜 그런 생각을 갖고 살았는지, 왜 그런 행동들을 해왔는지 등 여러 책과 이 공간을 통해 이해하고 나아지고 있단 걸 느낍니다. Win-Win 감사합니다.
아마 2년 전에 읽었으면 읽는 내내 오열하면서 눈물을 흘리면서 읽었을 겁니다.
하지만 2년동안 심리학, 철학 등을 읽으며 제 자신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서 공부한 결과. 눈물까지는 흘리지 않았네요.
수년 간 책을 읽으면서 대략적으로 다 아는 내용이 쓰여있었지만 이 책은 9,900원의 가격 아깝지 않을 정도로 최고의 책입니다.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라는 책의 서문에서는 이런말이 나옵니다. '사람은 인풋과 아웃풋 사이에 프로세스가 있다. 이 프로세스를 어떻게 만드느냐?가 곧 양질의 아웃풋을 도출하느냐 마느냐를 결정한다'
즉, 제가 제 아무리 많은 심리학, 철학책을 읽어도 '올바른 프로세스'가 없다면, '좋은 아웃풋'도 없습니다. 이 책은 다 아는 이야기를 '자청'만의 프로세스로 양질의 아웃풋을 도출합니다.
즉, 다 아는 내용이더라도 읽으면서 '이게 이렇게 이어진다고? 나는 왜 다 아는데 몰랐지?'하는 기현상이 발생합니다.
이것도 역행자를 읽었기 때문에 자의식을 해체하며 건강해졌지만. 불과 3~4개월 전에 이 책을 읽었다면, 아마 열등감에 쩔어서 이 책을 엄청나게 비난했을 겁니다.
사실 이 책을 집어든 이유도 역행자에서 나오는 '자의식 해체'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책 제목만 보면 왠지 '타인'을 잘 분석 할 것 같지만. '나'도 결국은 '인간'이기 때문에 나의 자의식을 아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언제나 좋은 책, 좋은 영향력 나눠주시는 자청님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남성호르몬 : 중
MBTI : ISFJ
지능 : 중상
림빅시스템 :지배욕 2 자극욕2 균형욕4
열등감 컴플렉스: 가난한 가정환경으로 인한 열등감. 하고싶은걸 돈에 대한 걱정없이 시작하는 사람들을 볼때 부럽다는 무의식적으로 먼저했던 내모습을 발견함. 더이상 어릴적 경제적능력이 없는 내가 아님을 인지하고, 내가 바라는 내모습에 다가갈수있는 힘이 나에게 있음을 깨닫는 계기가 됨
"어휴. 또 보나마나 책 찬양글, 자청 찬양 글이겠지 ㅋㅋ"
나는 1년 전부터 자청을 알아왔다. 그리고 지금까지 꾸준하게 글을 써왔다. 시간당 수입이 3배가 되었고, 그토록 원하던 자유를 얻어가고 있다. 이 책은 장기적으로 본다면 29만원이 아니라, 200만원을 줘도 아깝지가 않다. 글쓰기로 10억, 30억을 벌어들인 사람의 10년을 29만원에 사는것이 정말 비싸다고 생각이 드냐?
필력이 굉장하세요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