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이야기
우울증 극복하고 1,800만 원 벌었어요

콘텐츠 크리에이터 | 초사고 글쓰기

우울증 극복하고 1,800만 원 벌었어요

초사고 글쓰기 후 딱 10배가 늘더라구요

피부샵 마케터 | 초사고 글쓰기

초사고 글쓰기 후 딱 10배가 늘더라구요

조회수 13배 증가, 매출 15배 상승했습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13배 증가, 매출 15배 상승했습니다

조회수 30배 증가, 업무 70% 단축 시켰습니다

필라테스 대표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30배 증가, 업무 70% 단축 시켰습니다

19살 대학생, AI로 대학 혁명 일으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19살 대학생, AI로 대학 혁명 일으켰습니다

AI로 인생 끝난 것 같아요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AI로 인생 끝난 것 같아요

4.9

6,476개의 후기

5
97.8%
4
0.5%
3
0.3%
2
0.3%
1
0.7%
  1. Paek jeong uk 2022.07.30

    자청님 블로그에서 읽은 글에서 '자기계발 좀비'에 충격 받고, 그동안 자기계발 책 쌓아놓고 읽으면 자기계발 되는 것으로 착각하고 있었음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 충격파에 '마지막'이란 타이틀이 붙은 김현두 님의 자기계발서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자기계발서는 대부분 불특정 다수에게 판매하기 좋게 편집된 평균적인책이 아니었을까? 자문합니다. 물론, 당연히 좋은 내용이 많았지만 특정 개인인 나에겐 어정쩡하게 흩어진 구슬이었기 때문입니다. 어떨 때는 코딱지만한 구슬, 어떨 때는 왕구슬. 결국 되는대로 꿰어놓으니 목에 걸수는 없고, 읽었던 내용들은 어수선하게 저장되어 있었습니다.

    자신있는 제목에 '아 나는 그동안 바보였구나' 속상한 마음이 잠시 들었지만, 구매하고 읽어보니 혼신의 힘으로, 알아볼 수 있게 뇌 속에 영상이 단순하면서도 정교하게 그려지도록 책을 쓰셨구나 감탄했습니다. 돈 아깝지 않고(젤 중요!) 말그대로 누구나 목에 걸어볼 수 있도록 구슬을 꿰어놓으셨어요. 설거지할 때 저는 젓가락만 일단 씻어놓자며 제가 제 뇌에 말을 걸어서 속여요. 이런 느낌 이상하지만 어쨌든 젓가락만 씻고 드러누워 쉴거야~ 했던 마음의 소리는 금세 증발하고, 설거지는 말끔하게 끝내는 날이 많아지더군요. 그 개념이 체계적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놀랐어요. ㅊㅆㄱ

    저보다 훨씬 많은 자기계발서를 읽으시고 누구에게나 관통할 수 있는 루트를 황금그물로 촤! 걸러놓으셨습니다. 제가 얼룩덜룩하게 알고 있거나 애매하게 행동한 부분을 실제로 바뀔 수 있는 모먼트를 알아서 찾을 수 있도록 가이드하는 책입니다. 레벨이 높아질 수록 활용도 역시 상승하는 책 <마지막 자기계발서>였습니다. 나의 행복을 알아보는 열쇠를 찾으라고 마무리하실 때 눈물 났어요.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2. 이병준 2022.07.29

    아직 한번 밖에 읽지 않았지만 되게 좋게 읽은것 같다 노트에 정리하고 나에 대해 써보고 여러번 고민해보고 내 삶에서 다른사람에게 혹은 나한테 대입하면서 적용해야봐야겟다

  3. mook772 2022.07.29

    상세페이지의 발췌문에서 신입직원에게 과연 뭐라고 했을까 궁금해서 결재해봤다. 분명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긴 하지만 10만원의 가격에 적절한지는 잘 모르겠다. 자청님의 '인간을 분석하는 6가지 도구'보다 약간 모자란 정도의 퀄리티? 후광효과와 기준점효과에 의한 나의 착시일수도 있지만 3만원 정도면 적절했을것 같은 내용이라고 본다.
    아래의 후기들은 너무 칭찬일색인데 그정도는 아닌듯.

  4. 아이스아메리카노 2022.07.29

    저는 남자인데도 불구하고 이 책을 구매했습니다.
    책을 다 읽고 나서 남자 구매자는 왠지 저밖에 없을 것 같아 후기를 남길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다른 후기들을 보니 저 말고도 많이 계시네요..
    그래서 저도 용기(?)내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 책은 꼭 여성 분들에게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여성분들에게도 꼭 필요한 책이지만 남녀불문하고 모두에게 적용되는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상대방을 알고, 나를 알면 어떤 상황에서든지 유리한 위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

    저에게는 "연애의 자유, 여자편"이 그런 책입니다.
    상대방에게 호감을 얻고,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상대가 어떻게 생각해야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또한 책을 읽으면서 여자들이 만나고 싶어하는 남자들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더군요.
    처음에는 "도대체 매력적인 여자들의 마음과 심리는 어떨까?"라는 궁금증으로 시작했습니다.
    책을 읽다 보니 많은 깨달음을 얻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특히 5장과 8장을 읽고, '혹시 내가 이런 생각과 행동들을 하지는 않았을까? 앞으로는 이렇게 행동해야 매력적인 여성분들에게 매력을 어필할 수 있겠구나.' 등등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책을 완독한 뒤에는 앞으로의 연애는 무조건 행복한 연애라는 자신감까지 들었습니다.
    솔직한 마음으로는 이 책은 많은 사람들이 읽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만 읽고 싶거든요.. ㅎㅎ

    그래도 주변 지인들 중에서 연애로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있으면 이 책을 조용히 추천해야겠어요.

  5. 대디베어 2022.07.29

    심리학적인 요소를 가지고 실생활에 적용해서 설명한 것이 너무 쉽게 와 닿았습니다. 평소 어디선가 듣고 봤던 내용들이었지만 이를 인간을 알아나가는 하나의 도구로 사용할 생각을 미처 못했습니다. 역시 고수는 이론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이를 실제 적용하며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 같습니다. 나 자신의 성향이 어떠했는지 스스로 가늠을 해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다음 주에는 한 번 더 읽어봐야겠습니다.
    사람을 분석하는 재미를 느껴봐야겠습니다.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