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이야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 초사고 글쓰기
우울증 극복하고 1,800만 원 벌었어요
피부샵 마케터 | 초사고 글쓰기
초사고 글쓰기 후 딱 10배가 늘더라구요
콘텐츠 크리에이터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13배 증가, 매출 15배 상승했습니다
필라테스 대표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조회수 30배 증가, 업무 70% 단축 시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19살 대학생, AI로 대학 혁명 일으켰습니다
대학생 | 2026 일반인을 위한 AI 올인원
책을 읽고나서 제가 평소에 느꼇던 것들이랑 이 전자책에서 나와있었던 이론들이랑 너무 딱 맞아서 놀랐습니다. 이 책을 보면서 느꼇던 생각들을 정리한 말들이 있는데 이걸 후기로 작성한걸로 올릴께요! 책 잘 읽었습니다!
인간의 뇌는 동물과 비슷하다. 다만 인간은 동물에서 고지능을 가지며 진화하게 된 고차원적인 동물이다. 그래서 인간 대부분은 동물이 지닌 심리 기제를 그대로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인간은 머리를 쓰는것에 익숙하지가 않다. 머리를 쓰게되면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게 되고 추가로 또 에너지를 섭취해야하는 것 때문에 그렇다.
남자는 예쁜 여자를 좋아한다. 몸매가 좋은 여자를 좋아한다.
여자는 잘생긴 남자를 좋아한다. 재력이 있는 남자를 좋아한다.
왜냐? 예전부터 여자는 강한 남자 옆에 있으면 안전하다는 심리가 작용하기 때문이다. 또한 인간은 번식의 욕구가 있어서 남녀끼리 성관계를 하는 것이다.
그러나
남자가 몸매가 좋은 여자를 좋아하는것
여자가 몸매 좋은 남자를 좋아하는 것을 사회적인 시선이 올곧지는 않다
평소에 내가 즐겨쓰던 문장이 있는데 이것도 해당이 되는듯 하다.
"튀어나온 못은 망치로 때려서 다른 못들과 똑같이 교정시켜 버린다."
인간은 또한 책을 읽고 글을 쓰고 공부를 하는 행위 또한 본능에 위배되는 행동이기 때문에 책을 읽거나 글을 쓰거나 공부를 하지 않는것이다.
카이스트나 서울대 연세대 등 내가 수없이 만나본 고학력자들도 또한 공부를
하기 싫어한다. 왜냐? 본능에 위배되는 행동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고학력자들은 머리를 쓰는것에 있어서 본능에 위배되는 행동들을
수없이 많이 해봤고 현재 생존과 번식에 필요 없는 행동이지만 훗날에 도움이
된다는 판단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행동들이다.
일자리가 줄어들면서 창업이나 퍼스널 브랜드가 많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극단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퍼스널 브랜딩을 하고, 모든 브랜드에 로고가 필요하다면 로고 디자인의 수요는 점점 많아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래서 로고디자인에 관심이 생겼지만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프드프에 들어와 전자책을 구매하여 읽었습니다.
1. 로고 디자인 사업의 틀을 잡아주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하는 것이기에, 하나부터 열까지 모르는 것 투성인데 이 전자책이 틀을 잡아준 느낌입니다.
2. 만약 세세하고 디테일한걸 원하신다면 추천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신다면 꼭 읽어주세요. 그해야 디테일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3. 잘 읽히고 편합니다. 1-6까지 하나씩 차근차근 나아가는 법을 나열해뒀기 때문에 깔끔하고 읽기 편리합니다.
이런 가이드라인이 있다면 시간을 아주 많이 단축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알려줬는데도 따라하지 못한다면 그냥 안하는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어요.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드프에 와서야 역행자 책이 완성된 것 같습니다. 역행자보다 날 것이지만, 조금 더 솔직한 자청님의 생각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역행자가 어쩌면 프드프에 들어오게 하기 위한 필터작용을 하는 장치였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런 생각을 하고 보니 아트라상의 첫 문구인 "'아트라상'을 모른다면 나가셔도 좋습니다." 라는 문구도 어중이떠중이들을 거르려는 자청님의 장치였나봅니다 (궁금해서 방문해보았습니다.). 이런 것들을 보면서, 쓴 글대로 사시는 분이구나 하고 더 자극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너무 어렵네요. 안되는 것들이 있는데 왜 안되는지를 잘 모르니까 따라하기가 힘들어요. 저자님이 운영하시는 Q&A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처음은 황금지식 카페, 그리고 블로그, 그리고 프드프 까지.
글솜씨와 내용이 너무 좋으셔서 여기까지 끌어당겨졌네요.
꼭꼭 씹어먹고 '실행'이란 놈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