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My콘텐츠

[체험판] 연애의 자유, 여자편

내 취향의 남자들만 모여있는 모임을 고르는 법 (삼각형 분류)

북마크(메모)





내 취향의 남자들만 모여있는 모임을 고르는 법 (삼각형 분류) 




당신이 구체적으로 '어떤 남자' 를 원하는지에 따라 참여할 모임의 주제를 다르게 설정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 '삼각형 분류' 에 대해 알아야 한다. 뇌과학에서는 ‘림빅 시스템’ 이라는 어려운 용어로 쓰이지만, 이해하게 쉽게끔 부르자.



사람의 행복회로에는 총 3가지가 있다. 바로 '지배' '자극' '균형' 세 가지다. 이 세 가지에 따라서 사람마다 취향과 선호가 달라진다. 이것을 풀이한 것이 바로 '삼각형 분류‘ 이다. 간단하게만 알아보고 넘어가자.




지배

 


누군가보다 우월해지고 싶은 심리가 강한 타입이다. 집단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하려는 사람, 운동경기에서 승리하고자 하는 사람, 좋은 차를 타서 '나는 너와 달라'라는걸 표현하려는 부류를 '지배욕이 높다'고 표현한다.



예를 들어, 술자리에서 누군가가 잘 나가는 것 처럼 보이면 기분이 나쁘고, 견제를 하는 사람도 지배욕이 강하다고 표현할 수 있다. 만약 머리가 좋고 매너가 좋은데 지배욕이 높다면? 성공에 대한 갈망이 강하며, 사람들로부터 존중을 받고 싶어한다. 학창시절로 치면, 반장이 되거나 학생회장을 하려는 사람들은 대부분 지배욕이 높다고 생각하면 된다. 



경쟁심이 강하고, 자존심이 강하며, 누군가 위에 군림하려는 성향이 있는 경우 '지배욕이 강하다'라고 표현한다.


예시 : 군인, 임원, 사업가, 학생회장, 운동선수




자극

 


새로운 경험에 끌리는 타입이다. 새로운 경험(스카이다이빙, 서핑), 새로운 음식, 새로운 여행 장소(남미, 아프리카 등) 등에 끌린다. 지루함을 피하려 하고, 일상에서 벗어나는 것을 선호한다.


예시 : 연예인, 마케터, 예술가, 여행가 




균형

 


안정적인 삶을 원한다. 꾸준히 계획을 세워서 이를 달성하는 것에 행복감을 느낀다. 주로 공무원이 되길 바라거나, 비교적 안정적인 수입이 보장되는 직업군에 속하는 것을 원한다. 절대 위험한 일은 하지 않으려 한다. 취미 생활 역시 생각보다 소박한 편이다. 



이 세 가지의 조합에 따라서 사람의 선호는 달라지게 된다. 따라서, 당신이 만나고자 하는 남자가 '지배' '자극' '균형' 삼각형 중 어떤 유형에 가까운지를 먼저 판단한 후에, 그에 해당되는 모임을 찾아 나서야 한다. 



 

고급 와인 모임(타인과 차별화 되고 경쟁에서 승리한 상징), 외제차 모임, 헬스나 경쟁형 스포츠 관련 모임, 사업가 모임



 

미식 모임, 여행 관련 모임, 새롭게 나온 영화 감상 모임, 나이가 어린 경우 게스트 하우스 파티



 

꾸준히 모일 수 있는 독서 모임, 가치 투자 관련 모임, 환경과 자연 보호 관련 모임, 기부 단체 모임, 반려동물 관련 모임




만약 당신이 보다 야망이 있는 남자, 보다 섹시한 남자를 원한다면 '지배 모임' 또는 '자극 모임' 중 하나를 골라 들어가야 한다. 반대로, 보다 안정적이고 결혼 대상, 장기적 관계를 찾고 있다면 균형 모임 중 하나를 골라 들어가면 된다. 당신이 선호하는 남자들이 모여있을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 



또한, 모임을 고를 때 반드시 지원서를 쓰고 들어가기에 어려운 곳을 선택해야 한다. 어렵게 들어온 모임이니만큼 일종의 '물관리' 가 잘된다. 이상한 사람도 걸러지고, 사회성 없는 사람도 걸러진다. 어중이떠중이가 다 모이는 모임은 쓸모가 없다. 시간 낭비가 될 것이다.







→ 이어서 본편 제4장 | [7일의 법칙과 3일차의 저주]가 소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