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자유, 여자편

연애의 자유 없었으면 저도 없었을 것 같네요 #560

2023-02-12

먼저는 책을 써주신 수현쌤, 그리고 결제가 잘 안 되어서 난감하던 차에 도움을 주신 큐어릴 관리자님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그러면 안 되는 거지만, 저는 썸을 탈 때 늘 제가 대쉬하는 저프레임 행동을 많이 했었고, 그런 탓인지 어느순간부터 도저히 연애가 되지 않고 스킨십만 밝히고 원나잇 하려는 질나쁜 남자들만 주변에 남더라구요. 저는 저프레임도 부족한, 아마 초저프레임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20대 초반부터 쭉 남자들은 많았지만, 썸만 많았고 연애를 시작하더라도 단기간에 헤어지자는 말을 듣고 끝났습니다 (자랑은 아니지만 남자들에게 인기는 많았는데 사귀는 것까지 가는 건 어렵더라구요.)


이번에도 썸남이랑 깨지고 이제는 20대 후반이라 가볍게 연애할 나이도 아닌 것 같다는 생각에 조급해져있던 때, 남들 다 하는 연애를 나는 왜 이렇게 어렵게 하는 건지 막막해하니까 친구가 큐어릴 칼럼을 추천을 해주었습니다. 신중하게 구매하라고 하는데, 마음이 너무 급해서 칼럼 한두 개 읽어보고 좋다 싶어서 당장에 여자 썸 PDF인 연애의 자유를 구매하고 솔직히 블로그 칼럼 거의 안 읽고 곧장 PDF부터 읽었습니다.

솔직히 무료로 읽으라는 칼럼도 엄청 많고, 무엇을 골라 읽어야 하는지 고르기도 힘들었습니다. 아마 큐어릴과 아트라상을 방문하는 분들 대부분이 저처럼 방대한 무료칼럼 양에 힘들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아무리 무료라지만요 ㅠㅠ). 그런데도, 연애의 자유는 무료칼럼 없이 곧장 읽어도 이해가 잘 되고 비싼 가격을 지불할 가치가 충분하다 느꼈습니다.


만약 여자이고 남자를 어떻게 유혹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전 무조건 연애의 자유 추천합니다. (요즘 동생들한테도 엄청 광고하고 다닙니다 ㅋㅋㅋ) 약장수같지만, 진짜 새로운 세계고 올바른 방향이라는 생각이 딱 들어요.


저는 썸이 망하는 이유가 이렇게 많은지 일단 몰랐습니다. 남자의 마음이 식는 이유들을 나열하고, 그러면 프레임 신뢰감 높은 여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차근차근 해야할 것들을 알려줍니다. 그렇다면 어렵게 써 있거나, 추상적으로 '매력적으로 행동해라' 하면서 대충 얼렁뚱땅 넘어가느냐?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무료칼럼도 다 안 읽은 저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읽다보니 제가 왜 이번 썸에서 망했는지 단 번에 알겠더라구요..


정말로 신기한 게, 연애의 자유 다 읽고 '하지마세요!' 했던 것들만 안하고 있으니까 썸이 그냥 이어집니다? 고백을 받으려면 '하세요!' 했던 것들도 해야겠지만 그래도 별 걸 안 하는데도 연락이 꾸준히 이어집니다. 스킨십만 하려고 남자가 저에게 쉽게 덤비거나 까불지도 않구요.. 정말 놀랐습니다.


내용이 많은데, 많은 만큼 상세하고, 이해가 되지 않았던 적이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다른 분들은 꼭 시키는대로 무료 칼럼도 읽어보시고, 천천히 잘 읽어보셨으면 좋겠네요. 저는 곧바로 읽어도 좋았습니다.


연애의 자유를 토대로 잘 하다보면 저도 연애를 시작할 날이 오겠죠? 헛된 길로 가지 마라고 길을 알려주는 이정표라 생각하고 잘 해보겠습니다. 더는 뻘짓하면서 저프레임 되고, 썸남이 잠수타는 꼴을 당하고 싶지 않네요.

저와같이 저프레임 행동 반복하고 이상하게 나쁜 남자들한테만 걸리는 여자분들께 추천입니다.


돈 주고도 못 배울 소중한 내용을 책으로 만들어주신 수현쌤이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덕분에 힘이 났어요.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