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시계의 의미
성공한 기업들의 공통점은, 고객의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애플은 ‘단순화’를 기반으로 복잡한 기술 제품 사용의 어려움을 해결합니다.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개인화된 추천 시스템을 가장 먼저 사용했습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볼 수 있게 해주는 알고리즘 시스템의 원조라고 할 수 있죠. 결국,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 세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것을 누구보다 먼저 찾아 사람들에게 제공한 기업이 성공합니다.
반면 실패하는 기업들은, 세상이 원하는 것을 만들지 못하고 ‘창업자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만들어내려다가 실패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아마존의 ‘고객 중심 사고’는 단순해 보이지만, 사실 모든 사업에 핵심이 됩니다.
멀리까지 바라보기에 앞서 눈앞의 문제를 먼저 중시해 본다면,
시간 낭비는 금물,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시간 계획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시곗바늘과 달리기하듯 시간을 항상 염두에 두고 일상생활을 하든, 회사에서 업무를 처리하든, 눈앞에서 시시각각 알람이 되어줄 수 있는 모래시계,
생각해보면 다들 똑같은 하루 24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누구는 빌게이츠가 되었고, 누구는 평생 성공을 해보지 못한 평범한 사람으로 일생을 끝낸다는 건, 두 자 간의 반드시 가장 큰 차이점이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다시 말해 각자 시간을 어떻게 계획하고 1분 1초를 어느 곳에 퍼센티지는 얼마나 투입하는지에 따라 결과가 결정된다.
댓글이 없습니다.
해당 컨텐츠의 소중한 댓글을 등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