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사고 10기] 100대 부자 챌린지
4주차 (22~30번 미션)
(24) 할란 샌더스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진짜 늦었다?
당신은 내일 죽습니다.
레이(09690)
1. 눈을 감고 100살이 된 자신을 상상해 봤을 때, 가장 후회할 것은 무엇일까?
- 눈을 감았더니 그대로 100살이 된다고 생각해봤다. 아이와 아내와 더 많은 추억을 쌓지 못한 것을 후회할 것이다. 또 내 이름을 딴 사업을 하지 못한 것을 후회할 것이다.
- 그럼 후회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아이, 아내와 보내는 시간에 집중하자. 지금은 그냥 좋은 아빠, 남편이다. 여기에 10배의 법칙을 발휘해보자.
- 아이에게 좋은 아빠는 무엇일까? 놀아주고, 사랑을 표현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알려주는 아빠다. 책을 읽어주고, 노래를 불러주고, 이야기를 들려주자.
- 아내에게 좋은 남편은 무엇일까? 아내의 꿈을 응원하고, 서포팅한다. 더 많은 사랑, 애정을 표현하자.
2. “나는 ~해서 어려워”라고 생각하며 포기하려는 꿈이 있나? 그 꿈을 향해 한 걸음 내딛을 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 말로 뱉은 적은 없지만, 너무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하는 공부는 자신이 없다. (일단 시간이 아깝기도 하고) 혹여나 떨어지면 낭비되는 시간이 아깝다. 나도 모르게 회피하려는 태도는 아닐까?
- 아니다. 시간이 가장 소중한데, 단순 자격증 만을 위한 공부는 시간 낭비가 맞다. 더 중요한 것을 하자. 내 인생의 비전에 부합하는 1번 미션부터 순차적으로 하자. (공인중개사도 언젠가!)
3. 하고는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막연함에 포기하려고 한 꿈이 있나? 그 꿈을 향해 오늘 내딛을 가장 작은 발걸음은 무엇인가?
- 제약이 없다면 해보고 싶은 것은 정말 많다. 이것들을 현재 급한 일부터 처리한다며 계속 미루고 있는 것 같다. 성우도 하고 싶고, 유튜브도 하고 싶고, 책도 쓰고 싶고, 개발도 배워보고 싶고, 디자이너도 되고 싶고, 창업도 하고 싶고, 운동도 하고 싶고, 그림도 그리고 싶다. 이 모든 것을 ‘시간’이 부족하다는 핑계로 미루고 있지 않나? 무엇이든 다 10배의 법칙을 적용한다면 할 수 있지 않을까? 물론 우선순위는 정해야겠지만!
- 그러니 어떤 것도 포기하지 말자. 10배의 목표를 정하고 더 큰 목적과 연결시킨다. 그 다음 필요한 액션을 계산하고 x10배를 더 해보자. 성공은 의무이자 권리다. 반드시 이뤄야 하는 일이다.

댓글이 없습니다.
해당 컨텐츠의 소중한 댓글을 등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