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사고 10기] 100대 부자 챌린지
4주차 (22~30번 미션)
(24) 할란 샌더스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진짜 늦었다?

당신은 내일 죽습니다.

레이(09690)

1. 눈을 감고 100살이 된 자신을 상상해 봤을 때, 가장 후회할 것은 무엇일까?

  1. 눈을 감았더니 그대로 100살이 된다고 생각해봤다. 아이와 아내와 더 많은 추억을 쌓지 못한 것을 후회할 것이다. 또 내 이름을 딴 사업을 하지 못한 것을 후회할 것이다.
  2. 그럼 후회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아이, 아내와 보내는 시간에 집중하자. 지금은 그냥 좋은 아빠, 남편이다. 여기에 10배의 법칙을 발휘해보자.
  3. 아이에게 좋은 아빠는 무엇일까? 놀아주고, 사랑을 표현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알려주는 아빠다. 책을 읽어주고, 노래를 불러주고, 이야기를 들려주자.
  4. 아내에게 좋은 남편은 무엇일까? 아내의 꿈을 응원하고, 서포팅한다. 더 많은 사랑, 애정을 표현하자.

2. “나는 ~해서 어려워”라고 생각하며 포기하려는 꿈이 있나? 그 꿈을 향해 한 걸음 내딛을 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1. 말로 뱉은 적은 없지만, 너무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하는 공부는 자신이 없다. (일단 시간이 아깝기도 하고) 혹여나 떨어지면 낭비되는 시간이 아깝다. 나도 모르게 회피하려는 태도는 아닐까?
  2. 아니다. 시간이 가장 소중한데, 단순 자격증 만을 위한 공부는 시간 낭비가 맞다. 더 중요한 것을 하자. 내 인생의 비전에 부합하는 1번 미션부터 순차적으로 하자. (공인중개사도 언젠가!)

3. 하고는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막연함에 포기하려고 한 꿈이 있나? 그 꿈을 향해 오늘 내딛을 가장 작은 발걸음은 무엇인가?

  1. 제약이 없다면 해보고 싶은 것은 정말 많다. 이것들을 현재 급한 일부터 처리한다며 계속 미루고 있는 것 같다. 성우도 하고 싶고, 유튜브도 하고 싶고, 책도 쓰고 싶고, 개발도 배워보고 싶고, 디자이너도 되고 싶고, 창업도 하고 싶고, 운동도 하고 싶고, 그림도 그리고 싶다. 이 모든 것을 ‘시간’이 부족하다는 핑계로 미루고 있지 않나? 무엇이든 다 10배의 법칙을 적용한다면 할 수 있지 않을까? 물론 우선순위는 정해야겠지만!
  2. 그러니 어떤 것도 포기하지 말자. 10배의 목표를 정하고 더 큰 목적과 연결시킨다. 그 다음 필요한 액션을 계산하고 x10배를 더 해보자. 성공은 의무이자 권리다. 반드시 이뤄야 하는 일이다.
challenge_arrow 이 챌린지 참여하기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해당 컨텐츠의 소중한 댓글을 등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