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사고 10기] 100대 부자 챌린지
2주차 (8~14번 미션)
(12) 이건희 - 마누라 자식 빼고 모든 걸 바꿔라

진정한 나를 찾고, 전문가로 거듭나겠다

나무(43474)

이건희 회장은 업계 1위를 달리고 있을 때도, 문제점을 누구보다 빠르게 파악했는데요. 상품의 본질이 좋지 않은 점, 독특한 자기 색깔이 없는 점을 아주 큰 문제라고 생각했는데요.

 

 

1. 여러분의 삶에는 어떤 문제가 있나요? 이 기회에 한 번 살펴봅시다. 93년 삼성처럼, 여러분의 기술과 전문성이 아직 부족할 수도 있고, 남들 따라 하기만 해서 본인만의 강점을 아직 찾지 못했을 수도 있겠네요. 개선이 필요한, 습관, 기술, 인간 관계 등을 찾아보세요.

 

나는 지금까지 남들을 따라하는 데 바빴다. 남들이 이거를 하면 좋다해서 따라서 해보고, 저대로하면 좋다고 해서 따라 해보고, 하지만 따라하기만 하면 내 자신은 없었다. 진정한 나의 모습을 버리고 난 후 느낀점은 이렇게 내가 없이 살면 안된다는 깨달음이었다. 그 모습은 연애에서도 드러났다. 항상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상대를 위한다치고 나는 없었다. 그렇게 맞춰주기만 하다보니 맞춰주는 걸 당연하게 여기고 곁을 떠나갔다. 진정한 나의 모습을 찾기 전까지 연애는 하지 않겠다. 그리고 나 자신을 더 들여다보고 세상 밖으로 나아가고 싶다.

 

2.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분은 ‘아내와 자식 빼고’ 무엇을 과감히 바꿀 수 있을까요? 바꾸고 싶은 점 3가지를 적어보세요. 핸드폰 15만 대를 부신 이건희 회장처럼, 상징적인 행동을 해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부터 내 직무에 관한 공부를 하루 30분씩 하겠어.라고 선언하고 친구에게 매일 인증하는 거죠. 친구에게 100만 원을 보내고, 한달간 하루라도 공부를 빼먹는다면 100만 원은 친구가 갖는 겁니다.

 

1)오늘부터 1시간이라도 영어 공부에 시간을 투자할 것이다. 나는 기필코 영어를 잘해서 세상으로 나아가 나를 알리고 싶다.

2)오늘부터 산업 공부를 하루 30분이라도 하겠다.

3)감사 일기를 매일 꾸준히 작성할 것이다.

 

3. 이렇게 과감한 변화를 주고 그걸 꾸준히 실천한다면, 5년 뒤 나의 모습은 어떨 것 같나요? 글쓰기로 정리해 보세요.

프로페셔널한 엔지니어가 될 것이다. 맡은 분야에서 전문성을 지니고 일을 잘해내는 엔지니어가 될 것이다. 나는 결국 사회 구성원으로서 내가 쓸모있는 놈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싶은 것이 나의 목표이기 때문에 그것을 반드시 이루겠다.

challenge_arrow 이 챌린지 참여하기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해당 컨텐츠의 소중한 댓글을 등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