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대 부자 챌린지> 12일차: 이건희 "마누라 자식 빼고 모든 걸 바꿔라"
Q1. 여러분의 삶에는 어떤 문제가 있나요?
Q2.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분은 '아내와 자식 빼고' 무엇을 과감히 바꿀 수 있을까요? 바꾸고 싶은 점 3가지를 적어보세요.
Q3. 이렇게 과감한 변화를 주고 그걸 꾸준히 실천한다면, 5년 뒤 나의 모습은 어떨 것 같나요?
오늘 글은 참 어렵다. 그래서 며칠 간을 글을 못 쓰고 미뤄왔다.
아하! 그렇다!
내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중요한 것을 미루고, 쉬운 것만 하려는 습관" 이다.
얼마 전,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를 떠올리면서도 썼듯이, 지금 내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꾸 미루게 된다.
지금은 감정평가사 공부를 제대로 해 보는 것, 그리고 몸의 휴식을 잘 취해줘서 더 건강한 몸이 되도록 노력하는 것.
이 두 가지이다. 다행히도 운동은 매일매일 빼먹지 않고 있어서, 꽤나 습관이 붙은 것 같아 뿌듯하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았다.
우선, 감정적인 부분이 가장 크다. 마음이 복닥거리거나, 인간관계에 신경을 많이 쓰거나, 가족 간에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으면 거기에 신경이 많이 쓰이고, 마음이 불편해서 집중이 잘 안된다.
이런 부분이 있더라도, 마음을 잘 가라앉히고, 중요한 일에 집중해보기.
끊어내기와 집중하기!!! 남은 2025년에는 이걸 노력해봐야겠다!
2. 비슷한 맥락이나, 시간 시간 해야할 일과 멈춰야 할 일을 잘 끊어내기!
컨디션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밤 늦게까지 아쉬운 시간을 붙잡고 있지 말고, 일찍 자기!
그리고 공부도 잘 된다고 25분을 넘기는 많은 시간 붙잡고 있지 말기!
3. 매 하루의 시작을 스마트폰이 아닌, 기도와 말씀으로 시작하고, 하루하루 루틴과 시스템, 중심을 잘 잡고 생활하기. 하나님을 중앙에 놓으면, 하루가 휘둘리지 않는 것 같다. 그리고 성경을 읽으면서 집중력도 좋아지고!
내년을 잘 보내기 위한 워밍업이자,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연습으로, 남은 한 해를 루틴화 잘 해보자!
실천이 중요하다! 오늘부터 시작해보자! 아자아자 :D
이 챌린지 참여하기
댓글이 없습니다.
해당 컨텐츠의 소중한 댓글을 등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