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지게 일하기
[3일 차 미션]
일은 적게 하고 돈은 많이 버는 것이 미덕이 되어버린 시대. 많은 사람들이 일하기 싫어하고, 먹고 살기 위해 마지못해 회사에 출근합니다. 그리고 저녁 시간만큼은 주말만큼은 자유로워지고 싶어 하죠. 우리는 일주일의 5일, 대부분의 시간을 일을 하면서 보내지만 그 시간을 소중히 여기거나 즐겁게 생각하지 않는 듯합니다.
이나모리 가즈오는, 사랑하는 일을 찾아다니지 말라고 합니다. 아무리 하찮은 일이라도 애정을 갖고 진심으로 일을 대할 때, 그때 비로소 자신의 일을 사랑하게 된다고 말하는데요.
1. 여러분은 지금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일에 애정을 갖고 진심으로 최선을 다해본 경험이 있나요?
공정개발을 하고있다. 아직까지는 지금 일에 최선을 다해본적은 없다.
하지만 과거에 그런 경험은 있다. 나는 문제 해결을 좋아한다.
특히 엑셀을 좋아한다. 엑셀 수식으로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때 쾌감을 느낀다.
어떤 문제는 한번에 해결 되지 않는다. 그래서 하루종일, 2주 동안 고민한적도 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기저기서 정보를 찾기도 했다.
그렇게 업무용 자동화 계산기를 만들었다.
꽤나 성능이 좋아서 다른 사람들도 많이 썼었다.
2. 지금 하는 일에 대해 어떤 감정을 갖고 있는지 간단하게 써보세요. (지루하다. 흥미 있다. 등)
지금 하는 일은 꽤나 복잡하다. 알아야 할 것이 많고 여러가지 상황들이 동시 다발적으로 일어난다.
특히나 어려운 것은 이력 관리이다.
과거 이력을 한번에 정리하고 싶은데 아직까지 그런것은 없다.
3. 그리고 그 일에 애정을 갖기 위해 할 수 있는 작은 행동들을 3가지 생각해 보세요.
일단 내가 주도적으로 일을 해야한다.
문제를 찾고 내가 할 수 있는 액션을 찾아야한다.
- 원테이블 이력 관리 시트 만들기
- 일을 하면서 알게 된 내용들은 보기 쉽게 정리해서 보관하기
- 항상 의문점을 가지고 왜 하는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 방법을 찾기
▶ 미션 글을 작성해주세요

댓글이 없습니다.
해당 컨텐츠의 소중한 댓글을 등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