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Ⅲ. 도매처선정
더 보기도매처란?

01 서론

1  서론

02 목차

1  목차

03 Ⅰ. 대량등록 위탁판매에 대하여

1  대량등록 위탁판매란 무엇인가?

2  왜 대량등록 위탁판매여야 하는가?

3  대량등록위탁판매의 장기적 방향성에 대하여

4  가공 vs 무가공

5  전업 vs 부업

6  대량등록위탁판매는 무자본으로 가능한가

04 Ⅱ. 대량등록 위탁판매 시작하기

1  사업자등록

2  사업자계좌 개설 및 홈택스연동

3  통신판매업 신고

4  각 마켓사이트 가입 및 배송설정

5  솔루션 가입

05 Ⅲ. 도매처선정

1  도매처란? 미리보기

2  재고보유 도매처 vs 중개형 도매처 vs 도도매 미리보기

3  도매처 선정기준 매뉴얼 미리보기

4  도매처 찾는 방법 미리보기

06 Ⅳ. 상품대장 만들기

1  상품등록 엑셀 양식 작성하는 법

2   도매처 상품 정보 복사하기

07 Ⅴ. 카테고리

1  카테고리 기본개념과 마이카테고리

2  마이카테고리 작업방법

3  목록이미지(썸네일)의 개념과 가공 이유

4  목록이미지를 빠르고 쉽게 가공하는 법

08 Ⅵ. 상품명 가공

1  상품명 가공의 기본 개념

2  고객 검색 데이터 분석

3  상품명 가공에서 꼭 지켜야 할 규칙들

4  고객의 상품명 검색 성향과 키워드 분석툴

5  상품가공 로직과 실습

6  카테고리 가공

7  상품명 가공이 잘 통하는 상품과 피해야 할 상품

09 Ⅶ. 상품등록

1  목록이미지 호스팅 및 url주소 만들기

2  상세페이지 안내문구 만들고 추가하기

3  확장정보탭에 카테고리 입력하기

4  원본번호 및 임의 카테고리 입력

5  이셀러스 내부 폴더 생성 후 폴더이름 맞추기

6  원본상품 등록

7  각 마켓별 도매처 배송정보 추가하는 방법

8  이셀러스 세트등록

9  상품등록하기

10 Ⅷ. 판매관리

1  플레이오토 아이디등록

2  상품수집방법

3  신규주문 처리방법

4  발송처리

5  반품

11 Ⅸ. 품절관리 및 CS 노하우

1  상품품절시 대응방안

2  품절을 최소화 하는 법

3  이셀러스로 한번에 품절관리 하는 법

4  각종 CS 노하우

12 Ⅹ. 전자책을 마치며

1  전자책을 마치며

 


Ⅲ. 도매처선정



도매처란?



업계에서 흔히 말하는 도매처란, 저희 같은 온라인셀러들을 주 고객으로 삼는 온라인 유통업자들을 말합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도소매 경계가 많이 무너져 있어 도매처들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실제로 도매처의 가격과 네이버 최저가를 비교하면 보통 네이버 최저가가 더 싸거나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안 팔리지 않겠느냐? 라고 물으실 수 있겠지만 대량등록 사업은 가격으로 승부를 보는 사업이 아닙니다. 조금 외람되게 말하자면, 정보의 비대칭성을 이용해 소비자에게 검색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주고, 도매처에게는 마케팅을 해주는 역할인 것입니다. 모든 소비자가 최저가를 비교해보고 구매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브랜드가 없는 제품인 경우는 이 제품이 원래 얼마인지 알기도 힘듭니다. 대량등록 위탁판매는 이 부분을 파고드는 것입니다.



대량등록 위탁판매에서 성과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2개 있는데, 하나가 ‘도매처 선정’이고 다른 하나가 ‘상품명 가공’입니다. 이 사업이라고 개인별 수준 차이가 안 나는 것은 아닙니다. 우열이 없는데 그건 사업이 아니지요. 하지만 다른 사업에 비해서는 덜 하다는 것이고, 그 차이는 보통 저 2부문에서 나옵니다.



판매로 비유하자면, 도매처선정은 아이템선정이라고 보시면 되고 상품명가공은 마케팅스킬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