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체험판은 별 내용이 없는 경우가 대다수다.
나는 단언컨대, 이 글 하나만으로 당신을 감탄시킬 자신이 있다.
만약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면,
이 글만으로도 무조건 평균 조회수가 4배 이상 높아질 거라 자신한다.
만약 '100만 유튜버 컨설팅 사례'를 보지 않았다면,
이 글을 먼저 읽고 오길 바란다.
목차
첫 번째 스텝
유튜브는 절대 우연이 아니다. 조회수를 '의도' 할 수 있다.
두 번째 스텝
자청의 표본이론
세 번째 스텝
구독자 5천명으로 월 3천만원 벌어들이는 구체적 방법론 : 유튜브의 비즈니스화
첫 번째 스텝
유튜브는 절대 우연이 아니다. 조회수를 '의도' 할 수 있다.
유튜브는 우연의 알고리즘이 선택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의도적으로 알고리즘 신의 간택을 받을 수 있다. 내가 마지막으로 컨설팅을 했던 〈비타민 신지니〉 채널의 경우에도 컨설팅 전에는 3년간 평균 조회수가 2~3천 회에 달했지만 컨설팅 후 순식간에 100만 유튜버가 되었다(꼭 내 덕은 아니다). 종종 유튜브를 하는 지인들에게 “썸네일 이렇게 해 봐”라고 말하면 무조건 평소의 3~4배 조회수가 나오곤 했다.
〈신녀성〉 채널에는 많은 영상이 있다. 이 중에 내가 출연했던 영상이 기간 대비 1등 영상이었다. 비결은? 썸네일을 내가 만들었기 때문이다. 현재는 신녀성 님이 결혼하신 분이기도 하고, 워낙 어그로가 끌려 많은 사람들이 몰려오니 자극적인 썸네일을 없앤 것으로 보인다.
만약 내가 짜준 썸네일로 갔다면, 신녀성 영상 중에서 1등 조회수를 기록했을 거라 확신한다.
▲〈신녀성〉 채널 바로가기

〈본질남〉 채널도 평소 300회의 조회수를 갖고 있다가, 내가 기획한 영상으로 60만 회를 기록하였다. 이 부분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후에 서술해 두었다.
〈희스토리〉채널은 어그로를 절대 끌지 않는다. 그렇기에 큰 조회수를 기록하긴 어렵다. 내가 지나가는 말로 "이번 영상에선 이 썸네일로 해라. 적어도 3배는 더 나올 거다"라고 말하고 넘어갔다.
2년이 지나서 찾아보니, 역시 해당 채널에서 가장 조회수가 잘 터진 영상 중 하나가 되었다.
▲ 〈희스토리〉 채널 바로가기
〈장사왕 임사부〉채널 또한 평소 200~300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던 채널이었다. 내가 지나가듯이 “이 썸네일로 하세요”라고 가볍게 제안했는데, 결국 이 채널에 있는 100개가 넘는 영상 중에 1, 2위를 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