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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수행하고 있거나 수행했거나 수행할 Project에 기반해서, 다음에 제시된 화면 설계 양식을 작성합니다.



 


 

기획 내용이 변경됐을 때 작성하는 업무 Mail 양식입니다. 사례를 상기하며 작성해 봅니다.






작성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양식과 다른 점도 같은 점도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그럼, 제가 생각하는 화면 설계 및 업무 메일 작성 시 확인할 사항을 정리했습니다. 



 




 



그림에 있는 확인 사항 외에도 여러분의 실무에서 확인할 사항이 더 있을 것입니다. 실무 경험을 추가한다면 더 실용적일 것입니다. 제외할 사항은 제외합니다. 



실무 역량을 개선할 화면 설계 학습 방법을 제안합니다. 제안이므로 부담 없이 읽어 주십시오.




● 최고의 Digital Media를 식별하고, 그대로 화면 설계에 옮긴다. 연산, 정책 모두 포함하여 작성한다. 반복하면, 화면 설계의 '맥(脈)'을 잡을 수 있다.

● 인근에 가장 잘하는 사람들과 소통한다. 기획자, Designer, Publisher, 개발자, 사업 개발자 등 관련된 모든 사람과 소통한다. 그들의 언어를 습득하고 문제 해결책을 발견할 수 있다.

● 기본 사항(상품, 고객 분석, User Journey 등)은 익숙하도록 반복하고, 신규 방법론은 상세히 읽고 실무 적용 가능성을 평가, 방법론의 효용성을 스스로 판단한다.

● 문제 해결 역량 강화를 위해, 실무에서 직면한 문제는 기록하고, 절충안이 아닌 해결책을 메모한다. 해결책을 당장 써넣지 못하더라도, 잊지 말고 파악됐을 때 써넣는다. 



스스로 깨달은 역량 강화 방법(성과를 낸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성과를 낸 방법은 반복해서 잊지 말고, 동료에게 전파해 Part 역량 향상에 기여합니다. 동료 역량의 성장은 동료에게 달린 문제이므로, 부담 없이 전파합니다. 듣고자 하는 사람에게 전달되면 됩니다. 또한, 남을 가르치면 자신의 기억과 실력도 개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