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내 서재

국내파 영어회화 스피커를 소개합니다

제가 했던 실수를 답습하지 마세요

북마크(메모)


⦿ 제가 했던 실수를 답습하지 마세요



책을 쓰기로 결심한 가장 큰 원동력은 다름 아닌 ‘후회’입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영어회화를 시작했던지라 불필요한 시행착오를 너무 많이 겪었습니다. 6개월이면 충분했을 일을 3년 만에 해냈으니까요. 차라리 그 시간에 부모님과 시간을 더 보내고, 친구들과 더 많은 추억을 쌓았으면 좋았을 것을요. 



과거의 저를 생각하면서 집필했습니다. 어떤 자료로, 어떤 단계로, 어떤 포인트를 잡고, 얼마나 공부할지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 테니까요. 슬픈 사실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제가 겪었던 실수를 그대로 답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독해 중심의 공교육, 토스 & 오픽 같은 시험 위주의 영어 공부, 이에 더해 본질적 문제는 등한시하고 수익만 좇는 대형 영어 업체 때문에요. 



여러분 노력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 보다는 구체적인 학습 전략이 부재하기 때문에 의미 있는 결과를 보지 못하는 것입니다. 제가 3년 동안 놀았을까요? 왜 애초에 중간에 몇 번이고 그만두었을까요? ‘이렇게 하면 늘겠다!’ 하는 방법론적 확신이 없었으니까요. 그 방법대로 했다면 10년, 20년이 지나도 영어 회화 실력은 그대로였을 것입니다.



여러분! 여러분은 결코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시간 낭비, 돈 낭비, 노력 낭비 없이, 효율 100%로 FLUENCY에 도달하게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이 책은 동기부여 책이 아닙니다. 오로지 HOW에 초점을 맞춘 실용서입니다. 



책을 읽는다고 단번에 말문이 트이진 않습니다. (그런 건 없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고 난 후, 여러분은 얼마나, 어떻게, 무엇을 가지고 학습해야 하는지 명확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