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상세페이지 : 주인공 VS 주인공 친구
팔리는 상세페이지와 안팔리는 상세페이지의 차이점이 뭘까요?
디자인? 문구?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저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주인공은 고객이지, 회사가 아니다’
인기있는 영화에서는 무조건 주인공과, 주인공을 돕는 친구가 꼭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팔리는 상세페이지는 고객을 주인공으로 두고, 회사는 주인공을 돕는 친구가 됩니다.
반대로, 안팔리는 상세페이지는 회사가 그저 주인공입니다.
예를들어 이런 겁니다.
어서 오세요~ 요즘 많이 피곤하셨죠? 오셔서 구경도 해보시고 저희 눈마사지기 쓰면 이런 느낌이에요! 이렇게 사용도 할 수 있고, 고객님 가족분들도 쓰면 좋아하실거에요~
▲ 누가봐도 고객님이 주인공, 회사는 그저 도움을 주려는 서포터입니다.
SINCE 2022 .. 우리 회사는 N년 동안 마사지기만 만들어 왔습니다.
탁월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극강의 시원함을 느끼세요.
▲ 두번째 사례는 누가봐도 회사가 잘났고, 회사가 주인공이죠?
이런 상세페이지는 고객들이 굳이 눈여겨 보지 않습니다. 하지만 80%의 온라인 판매자들은 내 제품 장점이 어떻고, 어떻게 만들었고..하고 싶은 말만 합니다.
정작 고객들이 이걸 쓰면 왜 좋은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왜 사야하는지를 쉽게 말해주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은 본인이 세상의 주인공이라고 생각하면서 살아갑니다. 이건 인간의 본능입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고, 이 책을 읽고 계신 당신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적어도 온라인 판매에 있어서는 우리는 주인공의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
다시말해, 내 제품이 좋다고만 말하는게 아니라 고객이 우리 제품을 쓸 때 왜 좋은지 쉽고 직관적으로 말해주고 도와줘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