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My콘텐츠

PART1. 이론편

적정 자금 운용

북마크(메모)


적정 자금 운용




월 9% 평균 수익을 내면 연수익이 100%가 넘어 원금의 2배가 된다. 수익금이 많이 늘어나니 욕심은 줄여야 한다. 자신의 수중에 현금 자산이 1억이 있다면 5천만 원만 이 재테크에 활용한다. 항상 강조하지만, 욕심은 곧 파멸이다. 원금을 다 잃어도 상관없는 돈을 투자하라.



원금에 따른 월 수익의 예를 들어보자, 




 


1억 이상 투자자는 억대 연봉자의 실수령액 월급을 넘어선다. 월 수익이 2,000만 원 넘어가면 매월 다 쓸 수 있을까? 펑펑 써대면 다 쓸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쉽게 번다고 쉽게 쓰는 투자 마인드는 매우 위험하다. 적정 소비만 하고 나머지는 앞서 이야기 한 대로 노후 자금으로 저축해야 한다.



1년마다 내는 수익의 11%(양도소득세 10%, 지방소득세 1%) 세금도 남겨둬야 한다.(기본 공제 250만 원) 



현금 보유 자산별 적정 투자 금액은 다음과 같다.




 


3억만 투자해도 중소기업 사원 1년 연봉이 매월 입금된다. 파생상품에 더 이상의 투자금액은 무리수다. 큰돈을 투자하면 엄청난 수익이 매월 들어오지만, 재수 없게 10년에 한 번 올까 말까 한 폭락이 당신이 투자한 첫 달 찾아와 원금을 다 잃어도 괜찮은가? 당신은 먹을 것, 입을 것 아껴가며 모은 목돈일 것이다. 소중한 돈이니 지킬 것은 따로 빼두어라. 그리고 배우자가 있다면 배우자와 꼭 상의하고, 가족이 있다면 절대 무리한 투자는 금물이다. 월 수익이 400만 원이 넘어가면 10억 가치의 상가를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빚지지 말고 자신이 모은 투자금 중 다 잃어도 되는 돈만 투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