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화장품 사업 전 준비해야 할 것
더 보기브랜드명 및 컨셉 정하기

01 목차

1  목차 미리보기

02 화장품 사업 전 준비해야 할 것

1  브랜드명 및 컨셉 정하기 미리보기

2  브랜드 상표권 검색, 등록 및 URL 구매

3  사업자 등록, 통신판매업 등록

4  책임판매업 신고하기

5  책임판매업 등록 방법

03 화장품 내용물 제조 및 개발하기

1  화장품 제조, OEM 및 부자재 서칭 방법

2  화장품 제조 비용과 원료 등재

3  화장품 시장의 현실 미리보기

4  브랜딩 하는 방법, 브랜딩이란?

5  화장품 상품 기획 및 시장조사

6  상품기획서 작성 및 제품 샘플링

7  부자재 선정하기

8  디자인 업체 찾기

9  제품 문안 쓰기, 화장품 CT 하기

10  제품 발주부터 제품 임상까지

11  비건화장품 인증과정

12  화장품 전체 프로세스 및 소요기간 간략 정리

04 화장품 마케팅하기

1  화장품 마케팅, 온/오프 광고 차이점

2  블로그, 인스타, 카페 바이럴 하기 & 네이버 검색어 마케팅

3  화해, 얼루어 등 플랫폼 활용하기

4  왜 온라인 광고를 해도 매출이 늘지 않을까요?

05 화장품 유통하기

1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만들기, 와디즈 런칭하기 미리보기

2  카카오 메이커스, 홈쇼핑, H&B, 떨이몰

3  책을 마무리하며



Suggestion. 1 화장품 사업 전 준비해야 할 것





 

 


브랜드명 및 컨셉 정하기 |


앞으로 제품을 판매할 브랜드 명을 정하셔야 합니다. 브랜드 명은 상표권을 검색하여 다른 브랜드와 중복되지 않는 브랜드 명으로 선택하시면 되며, 보통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하여 영문으로 구성된 브랜드 명을 선호합니다. 



또한 판매할 소비자가 여성인지, 남성인지 그리고 연령대가 10대인지 20대인지 30대인지에 따라 브랜드 분위기와 컨셉이 달라지므로, 본인이 원하는 타겟에 맞춘 브랜드명과 컨셉을 생각하셔서 정하시면 됩니다. 



브랜드명과 컨셉을 처음부터 정하지 않고 상품을 먼저 출시해버리면, 그 다음 제품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 지 막막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 상품으로 시카 성분이 들어간 톤 업 크림을 내었습니다. 그러나 두 번째 상품으로 한방 클렌징 비누를 낸다면 두 제품은 과연 같은 브랜드로 바라 볼 수 있을까요? 아무도 그렇게 인식하지 못합니다. 



자연주의면 자연주의에 맞는 제품, 한방이면 한방에 맞는 제품으로 꾸준히 동일한 컨셉 아래 제품을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것 저것 잘 나가는 제품을 브랜드 명만 동일하게 하여 출시 할 경우, 결국에는 브랜드는 남지 않고 상품만 남게 되며, 시장에 더 저렴한 가격의 고퀄리티 제품을 출시하는 경쟁자에게 자리를 내어줄 수 밖에 없습니다.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