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이 책의 저자는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여
종합베스트셀러 1위 작가가 되었는가?
모르는 사람들과 사회에서 만날 때, 제가 이별상담에서 국내 1인자였고 현재도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소개합니다. 사람들은 신기해하며 묻습니다. 몇몇은 의심하며 질문합니다. "이별한 상황에서 이를 되돌리는 게 정말 가능한가요?"
저는 이렇게 답합니다. "스스로 해결하려 할 경우 10%인 케이스를 평균적으로 90%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설령 실패하더라도 내면적으로 크게 성장하며, 다음 연애에서 더 나은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다시는 같은 실수를 하지 않게 됩니다."
사람들은 원리를 묻습니다. 이 원리를 설명하면 사람들은 경악합니다. 처음엔 의심하며 반신반의했던 사람들도 '정말 신기하다. 내가 이별 통보했던 사람들이 정말 이 이론대로 했다면 마음이 바뀌었을 것 같다'고 말합니다.
원리를 들어도 의심이 많은 사람들은 "사람의 마음을 바꾸는 법에 대한 증거가 있나요?"라고 묻습니다. 저는 그 증거 중 하나로 2022년 종합 베스트셀러 1등 했던 '역행자'라는 작품을 쓴 것을 꼽습니다. 저는 사람의 마음을 바꾸는 데 자신이 있습니다. 그래서 첫 책임에도 불구하고 전국의 독자들의 마음을 움직여 65만권 넘게 판매하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사실 책이 나오기도 전에 저는 그냥 책이 아니라 베스트셀러를 쓰고 있다고 얘기했습니다. 당시에는 코웃음을 치던 사람들이 시간이 지나 저에게 물었습니다. "어떻게 종합 1등 작가가 되는 걸 예상할 수 있었나요? 아마 최장기간 베스트셀러인데 이걸 어떻게 예측하셨나요?"
저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아트라상에서 이별상담을 했던 경험 덕에 사람의 마음을 바꾸는 방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헤어진 연인들의 관계를 되돌리는 법을 연구해 왔기 때문에 문자 하나로 상대를 매달리게 만들었습니다. 이 기술을 책에 적용한다면 당연히 국내 1등 책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들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법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진심이면 다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엄청난 망상이며 잘못된 사고방식입니다. 이런 1차원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은 일평생 실패를 반복할 가능성이 큽니다. 아마 이론 몇 개를 읽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트라상의 프레임 이론을 이해하게 되면 인생은 크게 바뀌게 됩니다.
아트라상에 있는 셀 수 없이 많은 재회 후기를 읽어보세요. 아트라상은 절대 ‘믿어라’라는 말 따위 하지 않습니다. 그저 뇌과학, 심리학, 5만건이 넘는 상담을 통해 얻은 통계로만 이야기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믿는다’고 하는 내담자를 싫어합니다. 오히려 ‘프레임이론이 ~한게 맞나요?’라는 똑똑한 질문을 하는 내담자를 더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