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내 서재

프롤로그

저자 소개

북마크(메모)


 


저자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평범한 직장인 취미로 블로그를 시작해 3개월만에 월급 이상의 수익을 얻어본 블로거 ‘라이프메이커 이브’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수익화와 경험들을 해봄으로써 이 장점들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드리고 나눌 수 있도록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블로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전자책은 하루 아침에 큰 돈을 벌 수 있는 비법이 담긴 책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제까지 시중에 나온 그 어떤 블로그 전자책들 보다 ‘정석’에 가깝다고 말할 수 있으며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불과 몇 개월 전 정말 평범한 회사원으로써 근무하다가 블로그를 만나고 제2의 인생을 시작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처음 시작할 땐 멘토가 없어서 그만큼 많은 돈과 시간을 쏟았지만 이 책을 읽으시는 여러분들은 책 하나로 수많은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된다면 좋겠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말씀드리자면 저는 광고회사에 근무 중인 마케터입니다.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면 블로그 마케팅을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고, 동료 직원 분들 중에서도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시는 분이 계셨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저 몇 개월에 한번씩 끄적끄적 일기를 남기던 블로그로 이렇게까지 돈을 받고 일할 수가 있구나란 생각이 들었고, 평소에 기록을 워낙 좋아하는 사람인지라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해봐야겠다 마음먹었습니다.



처음은 누구나 그렇듯 일상, 맛집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키워드의 개념도 모른채 내가 다녀온 곳들을 써나가기 시작했고 그러다 운좋게 키워드로 유입이 되어 일방문자수가 늘어나는 경험을 맛보았죠. 이왕 할 거 제대로 해보잔 마음으로 시중에 나와있는 블로그 관련 전자책, 와디즈 펀딩, 크몽 전자책들이란 전자책은 다 읽고 클래스101, 탈잉 등 VOD 영상들도 구입하여 매일 보았습니다.



하지만 그 어떤 곳도 전체적인 방향성과 방법은 알려주지만 꼭 필요한 그 ‘기법’들은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이것만 알면 잘 될 것 같은데 ‘이것’을 몰라서 한참 헤맸었죠. 그러다가 나의 직업인 ‘마케터’의 전문성을 살려서 마케팅 정보 공유 블로그로 가보자라고 마음먹고 본격적으로 비즈니스/경제 관련 글들을 써나갔습니다.



그렇게 시작한지 3개월차에 통장에는 월급보다 많은 액수의 금액이 찍혔습니다. 저는 블로그만 5년, 10년 이상한 블로그 마스터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개월만에 월급보다 돈을 더 벌 수 있었던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이 전자책에선 제가 수익화를 할 수 있었던 방법과 쉽게 무너지지 않는 정석적인 블로그 운영 방법을 A부터 Z까지 빠짐없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정석 블로그 비법을 훔쳐보러 가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