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내 서재

들어가며

들어가기 전에 #2

북마크(메모)



 

 

이 전자책은 NFT가 무엇이고, 어떻게 구성되는지를 어려운 용어로 지루하게 적어둔 이론서나 NFT 적용 사례로 무엇이 있는지 소개하는 뉴스기사가 아니다. 할머니나 초딩들도 보면서 클릭만 하면 바로 NFT를 따라서 만들수 있는 실전 매뉴얼로 작성하였다. 그래서 구매하자마자 바로 시작 할 수 있도록 샘플 파일도 제공하는 것이다.


 

다른 책들과의 차별점을 한개 더 뽑자면 최근 NFT씬의 유명 작가들이나 팀들이 사용하는 제너레이티브 아트(Generative Art) 작성 방법과 거래소에 자동으로 민팅 및 리스팅 하는 방법이 담겨져 있다. NFT 시장에서 유명한 크립토펑크나 슈퍼노말, Bored Ape Yacht Club(BAYC) 등의 작품들을 보면 10,000개 혹은 1,000개의 수량이 한정된 작품이 배경, 얼굴, 안경 등의 몇가지 속성만 바꿔서 등장한다.



*아래 그림은 NFT 시장에서 가장 핫하게 거래되고 있는 BAYC의 작품들(기본적인 틀에 배경, 눈, 귀걸이, 모자, 안경 등의 특징을 변경하여 1만개 한정으로 판매 하였고, NFT계의 모나리자라 불리는 크립토펑크의 인기를 뛰어넘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음)



 



기존에는 전문적인 작가나 팀만 가능했었던 배경화면, 눈, 코 등의 속성을 조합한 NFT 1,000개를 2분 만에 만들고, 이를 자동으로 거래소에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엄청나게 어려운 코딩을 하는 것도 아니니까 너무 겁먹진 말고 일단 따라 해보자.


 

전자책을 판매하면서 여러 사람들과 상담을 하다 보니 NFT를 만들어 작품 활동을 하고 싶지만 그림을 직접 그리는게 어려운 사람도 있다. 그런 경우 AI를 이용하여 작품을 그리는 방법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해외 아티스트들을 살펴보면 기존의 스타일에서 벗어나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도 AI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인 것 같다.


 

따라서 복잡한건 모르겠고 일단은 나만의 NFT를 간단하게 만들어보면서 새로운 세상에 빠르게 적응하고자 하는 사람만 전자책을 구입하길 바란다. 마음은 항상 있지만 실제로는 NFT를 한번도 만들어지 못했거나, 만들어보긴 했는데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 혹은 추가적으로 더 할 수 있는 것은 없는지 알아보고 싶은 사람을 대상으로 쓰여졌다.


 

저자는 예비군 수가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공대에서 박사학위를 풀타임을 취득한 공학박사로 나름 한 분야에서는 전문가이지만 NFT와 관련되어 컴퓨터나 미술을 전공한게 아니다. 


 

전혀 다른 분야의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NFT에 관해서는 비전문가이고, 전자책을 쓰기 위해 시행착오를 많이 겪으며 새롭게 공부를 많이 했다. 다만, 전문적으로 누구에게 배운 것이 아니기에 틀린 부분도 있을 수 있다.


 

아재가 자는 시간 쪼개서 처음 하는 사람들이 금방 따라서 할 수 있도록 정리한 내용이니 노력을 귀엽게 봐주길 바란다. 우선 저자는 처음 NFT라는 아직 생소한 그리고 이게 과연 돈이 될까? 싶은 분야에 뛰어들면서 어느 정도 예산이 있어야 하는지 궁금했다.


 

그래서 책 목차를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 / 2만원 이하로 할 수 있는 방법 / 10만원 이하로 투자하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구분하였다.



뼈대가 되는 3가지 파트 앞에는 실제 NFT 세계에 뛰어들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개념 파트를 배치하고, 뒤에는 최신 트렌드인 제너레이티브 아트 적용 방법을 배치하였다. 각자 니즈에 맞게 혹은 처한 상황에 맞게 해보길 바란다.




 


개인적으로는 주로 사용되는 용어들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무료로 테스트 하면서 무엇을 올리면 좋을지 좀 알아보고, 2만원 이하로 투자해서 팔릴만한 작품을 좀 올리면서 인스타랑 트위터로 작품 홍보도 하고, 그 뒤에 10만원 정도 투자해서 넓은 세계로 가는 걸 추천한다. 그래서 목차도 그런식으로 만들었다.



사실 저자는 명절 보너스 받은 걸로 10만원짜리부터 바로 시작하긴 했다(돈을 투자해야 움직이는 스타일이라 ㅠㅠ)


 

암튼 각자 원하는 스타일로 일단 시작하길 바라고, 혹시나 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Chapter #2 마지막 페이지에 적어둔 카페의 질문게시판에 상황을 남겨주면 도울 수 있도록 하겠다. 특히 아직 거래소 개설을 못했거나 암호화폐 구하는게 좀 어려운 사람들도 연락 주면 도움 줄 수 있도록 하겠다. Chapter #3 마지막에 오픈채팅방 주소를 적어두었으니 거기로 문의 주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