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내 서재

PART 3. 광고 만들기

광고 관리자 가입하기 & 광고 유형별 특징

북마크(메모)



 




광고유형별 특징



광고 관리자 들어가는 두 가지 방법


 



▲ 좌측 메뉴 : 광고 관리자 선택







  우측 상단 주사위 모양 클릭 → 광고 클릭






 


광고 관리자에서 ‘+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캠페인 형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목표를 좀 더 세분화해서 알고 싶다면 둘러보기를 통해 더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을 유입 시켜야 하는 최종 목적지가 웹 페이지인지, 앱 설치인지, 유입 시킨 페이지 / 앱에서 고객이 어떤 행동을 해주길 바라는지에 따라 광고 설정 기준도 달라지게 됩니다. 



ex. 정보를 전달하려고 하는 건지, 구매 전환을 일으키려고 하는 건지,  DB 수집이 목적인 것인지 등



1) 웹 페이지, DB 수집이 목적인 경우

: 트래픽, 참여, 동영상 조회, 잠재 고객 확보, 전환광고를 주로 사용


2) 쇼핑몰 상품 판매가 목적인 경우

: 트래픽, 참여, 동영상 조회, 카탈로그 판매, 앱 설치를 주로 사용


하지만 광고를 집행하는 회사마다 마케팅 퍼널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상황에 맞게 알맞은 광고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